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국제약, 소비자 니즈에 맞춘 여드름치료제 ‘센스팟크림’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4-19 12:47:36
  • 수정 2024-04-22 17:26:35
기사수정
  • 염증 완화, 여드름균 억제에 도움주는 이부프로펜피코놀, 이소프로필메틸페놀 함유

동국제약이 55년 피부과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여드름 개선을 위한 여드름치료제 센스팟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의 주요성분은 이부프로펜피코놀30mg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10mg이다. 이부프로펜피코놀은 여드름 부위의 염증을 완화해 주며, 경증에서 중등도의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다. 이에 일본 피부과학회 가이드라인에서도 이부프로펜피코놀을 염증성 여드름 치료제로 추천하고 있다. 이소프로필메틸페놀 역시 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염증성 여드름은 모낭 속 피지가 고여 딱딱해진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와 같은 면포가 오래돼 세균에 감염되고, 주위에 염증이 생겨 붉어지면서 붉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등이 형성되는 증상이다. 주로 청소년기에 많이 발생하지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다.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흉터가 남거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센스팟크림은 여드름 부위의 염증을 완화하고 여드름균을 억제해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동국제약이 1970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성분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연고를 시작으로 흉터케어 제품 센스카겔’, 타박상치료제 타바겐겔등 피부과학에 대한 남다른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신제품이 피부 케어 라인업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사용 편의를 고려해 20g 대용량으로 출시된 센스팟크림은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수회 여드름, 뾰루지 등 환부에 도포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센스팟크림은 이부프로펜피코놀 성분의 여드름 치료 기간인 4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안정성 자료를 통해 긴 유효기간(31개월)으로 연장한 게 장점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