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강화 결의식 개최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04-18 16:11:34
  • 수정 2024-04-19 16:56:01
기사수정
  • 제일헬스사이언스,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 후원 ... GC케어 ‘제로워크 챌린지’ 진행,“걸으면서 탄소중립 실천"

JW중외제약은 경기도 과천시 소재 JW과천사옥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강화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JW중외제약은 지난 2022년 12월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재인증을 앞두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와 CCM운영위원, 유관 부서 임직원들은 최고 품질의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제약사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서약서를 작성했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고객 만족 관련 의사결정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CCM운영위원회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 시스템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는 "창업정신인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신뢰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 후원 포스터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전 세계 빈곤층을 돕기 위한 글로벌 기부 프로젝트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분사식 진통소염제 ‘제일파프쿨에어’를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100㎞ 코스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 행사다. 참가자들은 100㎞를 직접 걸으며 물과 생계를 위해 매일 수십 킬로미터를 걸어야 하는 사람들의 고통을 공감하며 코스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팀원 모두가 힘을 합쳐 완주하게 된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981년 홍콩에서 처음 시작돼 현재까지 영국, 뉴질랜드, 프랑스, 인도, 호주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후원금 전액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 가장 도움이 필요한 긴급구호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7년 전라남도 구례에서 처음 열렸다. 이후 강원도 인제와 고성군 일대 등에서 열린 여섯 차례의 대회를 통해 총 9억 1400여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대회 참가비와 사전 기부펀딩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금된 기부금 전액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을 돕기 위한 식수·위생·생계·교육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이번 행사에서 만 3세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근육통 및 타박상, 삔 데 등 급성 통증 및 소염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분사식 진통소염제인 ‘제일파프쿨에어’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단시간에 장거리를 걷게 될 경우, 급작스러운 근육 뭉침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건강을 위해 제일파프쿨에어를 후원하고자 한다”면서 “후원금 전액이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더 나은 세상을 목적으로 하는 옥스팜과 모든 참가자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GC케어 ‘제로워크 챌린지’ 포스터

GC케어는 건강한 걷기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제로워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로워크 챌린지는 제16회 기후변화주관을 맞아 이날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공동의 목표 걸음 수 1억6000보를 달성하는 미션이다.


GC케어 관계자는 “1억600보를 걸으면 약 22톤의 탄소가 저감되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나무 약 4000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다”고 설명했다.


GC케어의 어떠케어 앱(애플리케이션) 회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매일 꾸준히 걸으면 된다. 공동 걸음 수를 돌파하면 모든 참여자에게 건기식 전문몰 ㅇㅋ몰(오키몰)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외에 일 평균 7000보 걷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챌린지 참여 인증하기, 친구 초대하기 등 개인 미션 완료 시 에어팟 프로, 나이키 운동화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서 GC케어는 지난해 9월부터 전국민 건강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두의 걷기 대회’,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를 전개해 누적 3만 명 52억보를 함께 걷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김진태 GC케어 대표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건강을 지키는 걷기를 습관화하면 일상에서 탄소중립까지 실천할 수 있다”며 “지구와 내가 동시에 건강해지는 즐거움을 모두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