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독의약박물관 서울 개관 기념 특별전 ‘약기(藥器) 푸른빛을 담다’ 개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4-03 11:42:23
  • 수정 2024-04-22 22:52:30
기사수정
  • JW신약, 모발케어 화장품 ‘모두모아’ 심포지엄 서울·대구 성료 … 7월까지 대전, 부산, 광주 순회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한독의약박물관이 60주년을 기념해 한독의약박물관 서울을 개관하고 특별전 ’약기(藥器) 푸른빛을 담다’를 개최한다. 한독의약박물관 서울은 2022년에 준공한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퓨쳐콤플렉스 내에 위치하고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립 10주년 기념사업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이다. 올해 개관 60주년, 한독 창립 70주년을 맞아 의약유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가로 서울 전시관을 개관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푸른색이 돋보이는 다양한 약기들을 한 자리에서 감상하고 건강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 7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박물관이 소장해온 세계 각국의 청화(靑畵)백자 약기 9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청화(靑畵) 안료는 조선을 비롯하여 중국·일본·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것으로 주요 성분은 코발트(Cobalt)이다. 특유의 푸른색으로 다양한 곳에 사용되었으며 약을 담던 용기 제작에도 쓰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뿐 아니라 유럽의 약기를 볼 수 있다. 또 폭이 좁은 원통형 용기인 알바렐로(albarello), 손잡이가 있는 대형 항아리인 브로카(brocca)와 플라스크 형태인 피아스카(fiasca) 등 다양한 형태의 약기들이 전시된다.


전시실 초입부에서 있는 알바렐로와 브로카는 아름다운 푸른색뿐 아니라 생동감 있는 무늬를 지니고 있다. 브로카는 액체 약물인 기름이나 시럽, 꿀 등을 보관했던 용기이다. 브로카 중앙 하단부에는 말 문양이 생동감 있게 그려져 있으며, 청화뿐 아니라 여러 안료를 활용한 다양한 문양이 약기 전체에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박물관을 관장하는 한독제석재단의 김영진 이사장(한독 회장)은 “한독의약박물관은 사라져가는 의약유물을 모으고 보존, 전시해 그 가치를 후대에 전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충북 음성뿐 아니라 서울에서도 의약유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아름다운 약기들을 감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보물 6점과 충청북도 지정문화재 2점, 국가 중요과학기술자료 2점, 국가등록문화재 1점을 포함하여 총 2만여 점에 달하는 세계 각국의 의약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이미지2]

JW신약은 지난달 16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과 23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모두모아(毛頭More)심포지엄을 개최, 모발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심포지엄에는 국내 피부과,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등 의료진이 참석해 최신 탈모 치료 사례와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모발관리 및 치료법에 대한 견해를 나눴다.

 

심포지엄에서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는 새로운 모발 관리법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소개했다. 허 교수는 모발케어 전문화장품으로서 특징과 기존 탈모치료제와의 병용이 가능한 점, 여성 환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점을 설명했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는 의약품과 같은 연구개발과 임상 시험을 통해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의 제품이다. 임상시험 결과 탈모 발생의 주요 원인인 남성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 DHT) 합성을 59.6% 감소시키고, 모발의 생장기는 23% 늘려 탈모를 완화하고 모발의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를 보였다.

 

JW신약은 이번 서울, 대구 지역에 이어 오는 7월까지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모두모아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JW신약은 유전, 출산, 지루성 피부염 등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정'모나스타정’,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정'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남녀 탈모 치료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오리지날 탈모 치료 외용제인 '엘크라넬알파액‘(알파트라디올)의 국내 유통·판매를 시작하는 등 탈모 치료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3종,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3관왕 달성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3관왕을 달성한 한미사이언스의 ‘완전두유’ 3종

한미사이언스가 판매 중인 두유 음료 식품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셰프와 식음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엄격한 기준에 따른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했다.


심사위원단은 각 제품을 첫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 감각 등 총 6가지 항목의 국제 미각 분석 기준에 맞춰 종합평가 한 뒤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에 ‘Superior Taste Award’를 수여한다. 평가 기준은 90% 이상 득점 시 3스타, 80% 이상 득점 시 2스타, 70% 이상 득점 시 1스타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러한 기준으로 ‘완전두유 국산콩 설탕무첨가’ 제품은 2스타, ‘완전두유 흑임자’는 2스타, ‘완전두유 검은콩 칼슘’은 1스타를 각각 받아, 한미가 출품한 3종 모두 수상했다. 전두유® 공법을 적용한 완전두유는 콩을 100% 통째로 갈아 넣어 콩 고유의 단백질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원액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진한 풍미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완전두유가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에서 우수미각상을 받아 맛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더 영양가 있는’ 두유를 ‘더 맛있게’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개발과 품질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