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가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를 출시하며 국내 시장 재편에 나선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계열사 뉴메코가 차세대 보툴리눔 제제 ‘뉴럭스(NEWLUX)’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뉴메코가 지난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한 ‘뉴럭스’는 원액 생산 과정에서 동물유래성분을 배제해 동물성 항원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화학처리 공정을 줄여 유효 신경독소 단백질의 변성을 최소화했으며, 화학물질 유입으로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간혈청알부민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이 유발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900kDa(킬로달톤) 보툴리눔 톡신 제제 중 최초로 동물유래성분 배제 공정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효과와 안정성 등 시장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럭스’는 출시 전부터 관련 문의가 쇄도하며, 이미 금월 출하 물량 전체가 선주문됐다. 뉴메코는 메디톡스 3공장에서 뉴럭스를 생산하고 있는 만큼 대량 공급을 통해 단기간 내 국내 1위 톡신 제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국가별 맞춤 진출 전략을 수립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해외 수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주희석 뉴메코 대표는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으로 금월 생산분이 모두 소진되는 등 뉴럭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며 “뉴럭스의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생산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국내 1등 톡신 제제로 도약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뉴메코가 보유한 강력한 영업,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종근당은 최근 건강기능식품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Serratin)을 주성분으로 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종근당은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릭산 6종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비산성 성분을 배합해 중성화하는 3중 추출 공법을 활용하여 순도 100%의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확보했으며, 이를 600% 농축하여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 받았다.
보스웰리아는 동아프리카, 인도 등 고산지대의 척박한 기후에서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나무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나무 한 그루당 2년간 약 400~500g 정도로 극소량이 채취된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4종과 아연, 셀렌을 함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를 고려하여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도록 배합함으로써 하루 1알로 관절 및 연골 건강, 면역,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을 충족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근육이 긴장하고 관절의 기능도 떨어져 운동 중 근육과 인대파열, 골절 등 부상을 입기 쉬워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기능성을 입증 받은 관절건강프로젝트365 보스웰리아7Days가 관절 및 연골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롯데마트 입점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더욱 확장한다고 13일 밝혔다.
뉴오리진 a2밀크™는 ‘소는 풀을 먹고 자라야 한다’는 당연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진리를 원칙으로 삼은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우유이다. a2밀크™는 전 세계 단 30% 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함유 젖소를 호주 넓은 초지에서 사계절 방목해 얻은 프리미엄 A2단백질 우유다.
A2젖소는 호주 대자연에서 소 1마리당 6,208m²(약 1,878평)에 이르는 초지에서 생애 대부분을 보내는데, 이는 국내 유기농 우유 인증기준인 젖소 1마리당 초지면적 916 m²(약 277평)보다 약 7배 넓은 최대 규모다.
a2밀크™는 장내 배앓이 유발 물질을 만들어 내는 A1 단백질을 함유하지 않고 우리 몸속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닌 A2 단백질 100%로 구성돼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농장의 A2젖소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4단계로 이뤄진 ‘트루 에이투(True a2)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제품의 안정성을 보증한다.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단백질 우유인 뉴오리진 a2 밀크™는 성분, 안전성은 물론 원유를 얻는 과정까지 인간과 동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뉴오리진 a2 밀크™는 지속되는 고물가로 유제품 소비가 위축되는 상황에도 전년 상반기 동기간 대비 약 7배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는 등 론칭 이후 4년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
뉴오리진은 a2 밀크™를 찾는 소비자가 제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홈플러스에 이어 최근 롯데마트 입점까지 완료했다.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 밀크 1L’로 온 가족이 나눠 마시기 좋은 용량이다. 이번 롯데마트 입점으로 뉴오리진 a2 밀크™는 국내 대형마트 빅3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뉴오리진은 공식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마켓컬리에도 입점하며 온라인 채널 확장에도 박차를 가했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적극 확장해 프리미엄 우유로써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뉴오리진은 2019년부터 소비자들에게 국내 최초 100% A2단백질 우유인 뉴오리진 a2밀크™를 선보인 A2단백질 우유의 리딩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롯데마트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뉴오리진 a2밀크™를 경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응원에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