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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인투셀, 항체-약물 접합체 후보물질 공동연구 계약 체결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12-05 10:52:20
  • 수정 2023-12-05 16: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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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유제약, 新성장동력 e커머스 비즈니스 본격화 ...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벨로테로® 한예슬과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대동맥판막 협착증 알리는 ‘뉴…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인투셀이 항체-약물 접합체(ADC) 분야의 개발 후보물질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인투셀은 고유 링커 (Linker)와 약물 (Payload/Toxin/Drug) 기술을 제공하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최대 5개의 항암 타겟에 대한 ADC 물질을 제조해 특성을 평가하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동물실험을 포함한 인투셀의 ADC 기술 경쟁력을 검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양사가 개발 옵션 행사 여부 및 세부 사항을 논의하기로 했으며 연구 계약 기간 및 총 계약 규모는 비공개 사항이다.


조호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선행개발본부장(부사장)은 “ADC 핵심기술인 링커와 약물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인투셀과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당사는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 미충족 수요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 탐색의 일환으로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박태교 인투셀 대표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풍부한 경험 및 스피디한 개발 역량과 인투셀의 신규 링커-약물 기술은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최상의 조합으로 생각하며 양사가 성공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인투셀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유제약-바로팜 업무 협약식

유유제약이 약국경영 토탈 솔루션 플랫폼인 바로팜과 협업을 통해 전국 1만 8천여 약국에 자사 주요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는 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을 시작한다.


유유제약은 피지오머, 타나민, 베노플러스겔, 비나폴로 등 일반의약품 23종과 눈앤굿, 인사메디, 장안에화제 등 건강기능식품 14종을 공급한다. 바로팜은 플랫폼內 유유제약 브랜드관을 별도 구축하고 전국 1만 8천여 회원 약국에 유유제약 제품을 총괄 판매한다.


바로팜은 약사가 만든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을 시작으로 품절의약품 재입고 알림, 약가인하 자동보상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런칭 2년여 만에 전국 약국 75%에 해당되는 18,000여 회원 약국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등 20여개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통해 회원 약국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고, 그 결과 작년 대비 주문액, 거래건수 등이 1,000% 이상 성장했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는 “유유제약은 다각적인 검토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주력하는 e커머스본부를 신설했다”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 진입해 유유제약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벨로테로 광고모델 배우 한예슬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브랜드 모델 한예슬과 함께 12월부터 새로운 광고 캠페인 ‘벨로테로® 촘촘밀착’ 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벨로테로® 촘촘밀착’ 광고 캠페인은 벨로테로®의 특징인 CPM™(Cohesive Polydensified Matrix, 다밀도) 공법을 소비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CPM공법은 한 제품 안에 다양한 밀도가 공존하는 것으로, 밀도가 낮은 부분에서는 피부 밀착력과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밀도가 높은 부분에서는 우수한 볼륨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는 시각 · 청각적 요소에 중점을 두고 ‘촘촘’, ‘착착’ 등 리드미컬한 의성어의 반복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벨로테로®의 자연스러운 피부 밀착력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여기에 화면을 가득 매운 ‘촘촘’, 화면에 착 달라붙는 ‘착착’ 등의 글자를 활용한 자막 모션을 비롯, ‘자연스럽게’, ‘볼륨회복’ 등 주요 단어를 시각적으로 구현해 우수한 밀착 효과를 표현했다.


또한 벨로테로® 뮤즈인 한예슬의 통통 튀는 매력을 더해, 볼륨에 최적화되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벨로테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나타냈다. 벨로테로®와 한예슬의 만남은 2021년 9월 공개된 ‘내게 맞는 필러, 벨로테로® 광고 캠페인에 이어 이번이 2번째다.


각각의 제품을 상징하는 4가지 비비드한 색감에 한예슬의 몽환적 아름다움이 인상적이었던 ‘내게 맞는 필러, 벨로테로® 광고 캠페인은 첫 공개 4주 만에 2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또한 브랜드명을 테마로 한 리듬감 있는 CM송은 2년이 지난 지금까지 회자되면서 ‘벨로테로 = 한예슬 필러’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광고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CF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해 공유하는 ‘영상 공유 이벤트’를 비롯, CM송 가사 일부를 맞추는 ‘가사 맞추기 퀴즈 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과 함께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벨로테로® 촘촘밀착’ 광고 캠페인을 알리고 핵심 메시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유수연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대표는 “벨로테로®는 자연스러운 밀착력을 통한 볼륨 회복 효과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안전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글로벌 제품이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벨로테로만의 특허 받은 CPM™ 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피부 밀착효과를 재미있게 표현해, 소비자들이 벨로테로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인 벨로테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개편된 ‘뉴하트밸브닷컴’ 웹사이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가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뉴하트밸브닷컴을 개편하고 12월 한 달간 질환 인지도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동맥판막 협착증은 심장의 문과 같은 역할을 하는 대동맥판막이 노화 등으로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질환이다. 최근 10년 새 환자 수가 4배 이상 급증하는 등 증가세가 가파르고, 방치 시 2년 내 사망률은 50%에 이른다. 하지만 노화와 비슷한 증상으로 진단율이 매우 저조해 질환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뉴하트밸브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대중에게 대동맥판막 협착증이라는 생소한 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대폭 개선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맞이해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소외계층 어르신을 지원하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의 협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니어 작가들과 함께 뉴하트밸브닷컴을 소개하는 동시에 심장 건강을 위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각종 굿즈와 영상을 제작했다.


우상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경피적 대동맥판막 사업부 이사는 “뉴하트밸브닷컴을 통해 월 평균 8천 명의 방문자가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으며, 2019년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는 약 36만 명에 이른다”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대동맥판막 협착증의 조기 발견과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새로워진 뉴하트밸브닷컴이 환자 및 보호자, 나아가 대중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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