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제형 축소 리뉴얼 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11-09 12:43:14
  • 수정 2023-11-13 17:55:43
기사수정
  • GC녹십자웰빙, 신개념 여드름 솔루션 ‘라라샷Q’ 출시 ... 시지바이오, 피부 트러블 집중 케어용 ‘트루다이브 스피디 패치’ 출시 ...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실버 플러스 신제품 출시

종근당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 20mg, 40mg, 80mg’의 제형을 축소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피로우는 아토르바스타틴을 주성분으로 하는 스타틴 계열 단일제제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로 2008년 출시됐다. 종근당의 독자기술로 제형 축소에 성공해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리뉴얼하고 있다.


리뉴얼 출시된 제품은 기존 제형 대비 20mg과 80mg은 28%, 40mg은 49%까지 사이즈가 축소되어 우수한 효과와 더불어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한 약물이다. 2024년 2월 10mg 제형을 축소하여 추가 출시하는 등 모든 용량의 성상을 타원형으로 일원화하고 분할선을 추가해 모든 환자의 복약 편의성을 증대할 계획이다.


특히 이 약물은 최근 국내 연구진이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 총 4,400명을 대상으로 1대1 무작위 배정을 통해 진행한 로수바스타틴과의 비교 임상 결과를 내놓으며 주목을 받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토르바스타틴을 복용한 환자군 대비 로수바스타틴을 복용한 환자군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게 유지됐지만, 신규 당뇨병 진단율과 백내장 수술 빈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나 아토르바스타틴이 부작용 우려에서 더욱 안전한 약물임이 입증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복약순응도는 복약 횟수와 복용 약제의 개수가 많은 만성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안전성과 복약편의성을 모두 갖춘 리피로우가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약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라라샷Q '제품 이미지

GC녹십자웰빙은 H2MEDI(에이치투메디)와 라라샷Q의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라라샷Q의 국내 판매 확대는 물론 긴밀한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국내외 학회 참석 및 세미나를 포함한 마케팅 등 라라샷Q 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할 예정이다.


라라샷Q는 DDS공법(Drug Delivery System, 니오좀)을 사용한 신개념 솔루션으로, 피지 분비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레이저 효과를 극대화시켜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라라샷Q에는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햄프씨드 오일, 천연 약재 추출물로 염증반응을 완화해주는 A.C.C(Advenced Cooling Composition)성분, 열전도율이 뛰어난 꿈의 소재 그래핀, 피부 침투력을 높여주는 백금을 함유하고 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는 "H2MEDI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라라샷Q제품을 함께 유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협업해 라라샷Q의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여드름 치료 및 스킨케어 시장에서 라라샷Q가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호 에이치투메디 대표는 "라라샷Q는 극심한 피지 분비가 고민인 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다양한 레이저 장비들과 함께 사용이 가능한 최상의 제품이다"라고 소개하며 "앞으로 녹십자웰빙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라라샷Q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지바이오 ‘트루다이브 스피디 패치’ 제품 이미지

시지바이오가 마이크로니들 제형을 적용한 피부 트러블 집중 케어 패치인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TRUEDIVE Speedy Trouble care patch, 이하 트루다이브)’를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트루다이브는 지난 2월 출시된 시지듀 더마리젠 트러블케어 트러블 패치(CGDew DERMAREGEN Trouble care patch, 이하 시지듀 더마리젠) 제품의 사용성 개선과 성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리뉴얼 버전이다.

 

마이크로니들 제품은 형태를 가공하는 몰드를 사용해 성형하며, 몰드에서 재차 분리하는 공정을 진행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마이크로니들 부분의 형태를 유지하는 구조체가 없어 유통 과정이나 제품 사용 시 니들이 손상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트루다이브는 대웅테라퓨틱스의 특허 받은 기술인 ‘마이크로니들 핵심 제조기술’을 이전 받아, 제조 시 마이크로니들을 보호할 수 있는 개별 몰드가 니들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제조된다.


따라서 제품을 부착하기 전까지 피부 침투를 위한 니들의 강도와 형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피부에 부착 시 피부를 온전히 뚫고 들어갈 수 있다. 더불어 피부가 즉각적으로 빨갛게 됐다가 수 분내 다시 원래 상태로 회복되며 높은 진정 효과를 나타내는 ‘비자극적’인 마이크로니들 패치임을 인정받았다.


트루다이브는 피부 트러블 부위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피부 트러블 관리에는 위생적인 환경이 가장 중요한데, 트루다이브는 트러블 부위에 손을 닿지 않고도 패치를 부착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인 ‘EZ-TOUCH’ 패치 필름을 적용해 순서에 따라 필름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패치를 몰드에서 분리할 수 있다.


트루다이브의 주 소재는 TPU로, 무광이면서도 초박형이기 때문에 패치를 붙인 티가 거의 나지 않아 패치 위에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트루다이브는 빠른 진정과 회복을 위해 약쑥으로 불리는 ‘애엽(어린잎) 추출 성분’을 적용해 염증 발현 인자를 잠재우고 간지럼증 유발을 억제한다. 또한 피부 보호에 탁월한 비타민 B5성분인 ‘판테놀’과 피부 주요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엑토인’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은정 시지바이오 컨슈머비즈니스본부장은 “화해 화장품 설문단을 통해 화장품의 성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목의 제품 만족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시지바이오의 특허인 몰드일체형 제조 방식 덕분에 트루다이브의 효과가 온전히 소비자에게 전해진 것 같아 더욱 만족감이 높았던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먼디파마 '메디폼® 실버 플러스' 신제품 이미지

한국먼디파마(유)가 메디폼® 실버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메디폼® 실버 플러스는 두 가지 사이즈(5x7cm, 10x10cm)로 구성된 폼 타입 습윤드레싱으로 접촉•마찰화상, 증기•열탕화상, 화염화상, 전기화상, 저온화상, 일광화상 등 다양한 원인의 화상 상처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을, 겨울철에는 난방기기 또는 보온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상 사고가 증가한다. 한국소비자원 통계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접수된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화상 사고는 514건으로 전열기 관련 안전사고 중 1위로 집계됐다. 


화상이 발생하면 상처 부위를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상처 부위의 열감을 충분히 식혀주는 것이 좋다. 다만 상처 부위에 직접적으로 얼음찜질을 하거나 알코올이나 과산화수소 등의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화상 상처는 진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습윤드레싱을 사용하면 상처를 보호하고 2차 감염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때 가벼운 상처에 사용하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타입의 드레싱보다 진물의 흡수력이 뛰어난 ‘폼’ 타입 드레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메디폼® 실버 플러스는 보호층, 흡수층, 접촉층의 3중 구조로 이루어져 1mm의 얇은 두께에도 높은 진물 흡수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버 설파디아진(Silver sulfadiazine)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화상 상처의 감염 및 오염을 방지한다.


메디폼® 실버 플러스의 사용방법은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낸 뒤 상처 부위보다 큰 사이즈의 폼으로 상처 부위를 완전히 덮으면 된다. 이때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함께 내장돼 있는 점착성 방수 필름을 밴드 위에 부착하여 고정한다.


상처의 삼출액이 많아 밖으로 흘러나올 경우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하며, 삼출액의 누출이 없고 감염의 징후가 없는 경우 3~4일 간 사용한 후에 교환해 주면 된다.

 

정승희 한국먼디파마 브랜드매니저는 “화상은 일상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증상이나 치료 방법에 대해 잘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화상을 입은 경우 1차적으로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낸 후 메디폼® 실버 플러스와 같은 화상 상처용 폼 습윤드레싱을 부착해 상처의 감염과 흉터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폼’ 뿐만 아니라 동봉된 ‘고정용 방수 필름’ 또한 의료기기로 인증받았으며, 뛰어난 방수 기능으로 물이나 땀으로부터 상처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