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책사회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 국제인증기준을 만족하는 보급형 대퇴의지 국산화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3-08-02 10:29:34
  • 수정 2023-08-06 21:07:25
기사수정
  • 가격, 성능, 내구성 동시 만족하는 보급형 대퇴의지 국산화 눈앞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7월 27일, 의지개발 전문업체인 ㈜휴고다이나믹스와 하지절단장애인을 위한 보급형 대퇴의지(4축 공압식)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보급형 4축 공압식 대퇴의지는 무릎 위 일부가 절단되었을 때 절단된 다리의 기능을 복원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공단 재활공학연구소는 2022년부터 “대퇴 절단장애인을 위한 다리의지 3종 개발 및 인증, 실증 체계구축을 통한 상용화” 국책과제(보건복지부)를 수행해 그 최종 결과물로 보급형 대퇴의지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기술 이전한 제품은 국제표준(ISO 10328)의 성능 기준을 만족하며 다양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하지절단자 전용 실증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조기에 산재장해인에게 보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을 이전 받은 ㈜휴고다이나믹스는 올해 안에 제품화해 콩고 민주공화국 등 아프리카에 해외 진출을 계획 중이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연구소가 개발한 제품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책임자 박세훈 첨단의지연구팀장은 “이번 개발품은 정밀공압제어 메커니즘을 통한 부드러운 보행뿐 아니라 무릎 꿇기, 쪼그려 앉기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자세가 가능하며, 특히 고가의 유압식에 비해 가벼워 근력이 약한 고령층 장애인도 쉽게 적응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