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책사회
근로복지공단 재활공학연구소, 국제인증기준을 만족하는 보급형 대퇴의지 국산화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3-08-02 10:29:34
  • 수정 2023-08-06 21:07:25
기사수정
  • 가격, 성능, 내구성 동시 만족하는 보급형 대퇴의지 국산화 눈앞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7월 27일, 의지개발 전문업체인 ㈜휴고다이나믹스와 하지절단장애인을 위한 보급형 대퇴의지(4축 공압식)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보급형 4축 공압식 대퇴의지는 무릎 위 일부가 절단되었을 때 절단된 다리의 기능을 복원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공단 재활공학연구소는 2022년부터 “대퇴 절단장애인을 위한 다리의지 3종 개발 및 인증, 실증 체계구축을 통한 상용화” 국책과제(보건복지부)를 수행해 그 최종 결과물로 보급형 대퇴의지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기술 이전한 제품은 국제표준(ISO 10328)의 성능 기준을 만족하며 다양한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하지절단자 전용 실증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조기에 산재장해인에게 보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을 이전 받은 ㈜휴고다이나믹스는 올해 안에 제품화해 콩고 민주공화국 등 아프리카에 해외 진출을 계획 중이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연구소가 개발한 제품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책임자 박세훈 첨단의지연구팀장은 “이번 개발품은 정밀공압제어 메커니즘을 통한 부드러운 보행뿐 아니라 무릎 꿇기, 쪼그려 앉기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자세가 가능하며, 특히 고가의 유압식에 비해 가벼워 근력이 약한 고령층 장애인도 쉽게 적응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