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븐 트래블’을 신라면세점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래블은 휴가, 비즈니스 출장 등으로 해외에 나갔을 때 배탈과 설사로 고생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장 관리 건강기능 식품이다.
제품 1캡슐 당 프로븐 독자개발 유산균인 LAB4 PROBIOTICS® 균주가 125억 CFU를 함유했으며, 부원료로 생강, 글루타민 등이 첨가되어 있다.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1일 1캡슐 씩 총 14일 분으로 구성돼있다.
프로븐에 함유된 LAB4 PROBIOTICS® 균주는 건강한 인체의 장을 10년간 연구·개발해 발견한 프로븐만의 독자 개발 균주다. 또한, 독자적인 제조 기술인 Tri-Phase & Stability Max을 전 제품에 적용해 상온에서도 24개월 안정성을 보증한다.
프로븐은 1994년부터 약 30년간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연구·개발해 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100% 영국 내에서 제조하고 글로벌 품질 기준 아래 관리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영국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을 2022년부터 국내에 공식 수입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장시간 비행으로 인한 컨디션 저하,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 등으로 여행객들은 장 컨디션이 저하되기 쉽다”며 “프로븐이 새롭게 선보이는 트래블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의 걱정거리를 덜어줄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과 디엔코스메틱스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민감·트러블성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아크네클리어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크네클리어 라인은 트러블 피부의 원인이 되는 과잉 피지와 각질, 유·수분 밸런스,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토탈 트러블 케어 솔루션이다. 아크네클리어 라인은 △아크네클리어 클렌저 △아크네클리어 토너 △아크네클리어 플루이드세럼 △아크네클리어 SOS 스팟 등 총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트러블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아크네클리어 클렌저’는 강력한 세정력과 함께 피부 장벽을 개선해 주는 딥 클렌징 폼이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성분인 살리실산(BHA)과 아연(ZINC)이 모공 속에 침투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은 물론, 과한 번들거림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아크네클리어 토너’는 가벼운 워터 제형으로, 4가지 필링 성분 AHA+BHA+PHA+M-AHA 콤플렉스가 세안 후 남아있는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식물에서 추출한 내추럴 프로텍터와 수분 유지력을 높여주는 판테놀의 듀얼 케어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제조되어 마일드한 필링이 가능하다.
‘아크네클리어 플루이드 세럼’은 트러블성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모이스처 세럼이다. 손상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고농축 함유해 진정 효과를 높이고 스쿠알란, 세라마이드엔피 등 5가지 보습 특화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 속당김,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백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고민 부위 진정은 물론 트러블로 인한 흔적, 피부 톤과 결을 균일하게 가꿔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크네클리어 SOS 스팟’은 국소부위 집중 케어부터 얼굴 전체까지 사용 가능한 티트리 세럼으로 산뜻한 수딩 제형이 피지와 유분을 순하게 정돈해 주며,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핵심 수분 성분 배합으로 피부 층층이 수분감을 전달한다. 최근 진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2주 사용 시 유분량이 약 25% 감소, 4주 사용 시 염증성 여드름이 약 32% 개선된 점을 확인했다.
이지듀 브랜드 담당자는 “반복되는 트러블을 케어하길 원하는 고객 니즈가 증가하면서 과다 피지, 유·수분 균형, 약한 피부 장벽 등 트러블 피부의 복합적인 원인을 하나의 제품 라인업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지듀 브랜드의 대표 제품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이 실감나는 효능으로 실제 고객 분들의 진솔한 반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모든 문제 피부에 답이 되는 맞춤 EGF 처방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혈관신생 억제제 전문기업 안지오랩이 혈관신생을 억제하여 빨리 늘어나는 복부지방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은 안지오랩이 신규 출시한 포 형태의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제대 서울백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시험을 통해 CT촬영으로 내장지방이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는 등 뱃살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 원료를 사용해 안전성도 검증됐다. 다른 다이어트 식품과 달리 장기간 복용 시에도 부작용이 없어 건강한 복부지방 감소가 가능하다.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은 한 박스당 15포(각 포당 7g)로 구성돼있다. 하루에 1포씩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에 타서 섭취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레몬아이스티 맛을 내므로 마시기에도 용이하다.
안지오랩은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제품 출시 이벤트로 최대 51% 할인과 동시에 자사의 고급 메탈보틀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사몰 오비엑스닷컴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효과와 안전성을 겸비한 신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기업 성장과 소비자 건강 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며 “새로운 효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계속 이어 나가 향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찾아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