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 임직원들은 에스글리토®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포토매틱 부스에서 다양한 메시지 배너와 소품을 들고 즉석 4컷 사진을 촬영하며 이를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글리토®는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2형 당뇨병 오리지널 치료제인 SGLT2억제제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과 DPP-4억제제 트라젠타®(성분명: 리나글립틴)의 주성분을 조합한 복합제다.
투약 편의성을 위해 약 8.1mm의 작은 정제 사이즈로 개발돼 알약 복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적인 혈당 조절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10mg/5mg 용량과 25mg/5mg 용량의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했으며, 이는 급여 출시된 SGLT2억제제와 DPP-4억제제 2제 복합제 중 유일하다.
에스글리토®는 각 단일제의 치료 혜택과 더불어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제공한다. SGLT2억제제 성분 엠파글리플로진은 EMPA-REG OUTCOME 연구에서 위약 대비 심혈관계 주요 사건(심혈관계 관련 사망, 비치명적 심근경색, 또는 비치명적 뇌졸중) 발생 위험을 14% 감소시켜 당뇨병 치료제 최초로 심혈관계 관련 혜택을 입증했다.
또한 SGLT2억제제와 DPP-4억제제의 상호 보완적인 메커니즘으로 우수한 혈당 조절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에스글리토®는 임상 3상을 통해 메트포르민으로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2형당뇨병환자에서 엠파글리플로진 및 리나글립틴 단독요법 대비 24주차에 개선된 혈당 강하 효과를 확인했다.
황인화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마케팅 총괄 전무는 “2형당뇨병 약물 병용요법의 중요성이 보다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에스글리토® 출시를 통해 국내 2형당뇨병환자에게 두 약제의 치료 혜택과 복약 편의성을 갖춘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자사 오리지널 제품의 입지를 강화하고, 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의료진을 위해 1:1 의약학 정보 제공하는 화상 플랫폼인 ‘비아링크(ViaLINK)’ 10주년을 기념해 ‘시작-약속-전달-가치’ 캠페인을 시작한다.
2013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비아링크’는 의료진들이 관심 갖고 있는 비아트리스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뿐 아니라 국내외 치료지침 등 깊이 있고 폭넓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비아링크 담당자와 의료진은 1:1 화상 대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인 ‘시작-약속-전달-가치’는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의료진과 처음 만나 상호 약속에 따라 환자 진료 및 처방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의료진에게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비아트리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0년간 비아링크의 성과들을 되짚어 보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2013년 국내 첫 번째로 시작된 1:1 원격 화상 플랫폼인 비아링크가 △총 7,500명 이상의 의료진들에게 1:1로 의약학 정보를 제공한 누적 횟수는 415,000회 이상이라고 소개됐다.
또한 △의료진의 평균 이용 기간은 36개월 이상으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신경병증성 통증, 골관절염, 우울증 등 5가지의 만성질환 관련 △ 100여 개 광범위한 영역에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비아링크에 대한 의료진의 긍정적인 평가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빠르게 인식해 가장 먼저 디지털 지원 플랫폼을 도입한 점,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온 점 등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비아트리스는 의료진의 진료과·전문분야 등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한 비아링크 전담 디지털 이노베이션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의료진의 필요에 따라 의학부가 의료진에게 질환 중심의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채널인 엠투엠링크(M2MLINK)로 연결해 보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의약학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빌 슈스터 비아트리스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혁신은 채워지지 않는 헬스케어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데 있어 점차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지난 10년간 의료진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우리가 가진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의약학 분야의 의료진 관심과 상황에 맞춰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더 나은 의료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BMS제약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만 19세부터 39세 국내 저소득 청년 암환자 대상 자립지원 프로그램 ‘리부트(Reboot)’ 6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부트는 암을 극복한 청년들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돕기 위한 경제적·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한국BMS제약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한국BMS제약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1:1 매칭 방식으로 마련된 회사의 출연 기금으로 운영된다.
이번 6기 모집 대상은 암 진단 후 암 치료 목적의 적극적인 초기 치료(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를 완료한 만 19세부터 39세의 국내 저소득 청년 암환자로, 중위소득 80% 이내의 저소득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 속할 경우 신청 가능하다.
지원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내 지원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서류 접수 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청년 암환자들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맞춤형 취업 및 교육 서비스가 제공된다. 각종 학원 수강료 및 기술·자격증 취득, 창업 교육 등 취업 관련 교육 지원과 더불어 암 치료로 단절된 학업 복귀를 위한 교육 강의 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맞춤형 문화 정서 지원 차원에서 공연 티켓이나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바우처도 제공한다.
이혜영 한국BMS제약 대표는 "젊은 암환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나, 다행이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됨에 따라 생존율도 높아지고 있다. 이들이 암을 극복한 이후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치료 못지않게 중요한 사회적 과제”라며 “한국BMS제약은 청년 암환자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사회 복귀와 자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함과 동시에 환자를 향한 우리의 진심을 담아 환자뿐 아니라 환자 보호자 등을 위한 전방위적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