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메틸 설포닌 메탄'(MSM)’과 함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1일 최대 함량으로 담고 있다.
MSM은 관절과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12주간 섭취한 시험군에서 관절의 뻣뻣함과 물리적 기능을 개선하는 등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필수적이다. 신제품은 검증된 미국산 MSM을 1일 섭취량 대비 최대함량으로 담고 있어 효과적인 관절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스위스산 비타민D 역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10µg) 대비 최대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는 인체가 칼슘과 인을 흡수하고 이용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D는 햇빛에 신체가 노출될 때 합성되기에, 오랜 실내 생활로 햇빛을 보기 어려운 현대인들은 외부로부터 섭취할 필요가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담당자는 “빠른 고령화와 무리한 관절 사용으로 매년 골관절염 환자가 400만명에 육박하는 등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보령 관절 연골 메가 MSM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악화 후 회복이 어려운 관절 건강을 미리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국먼디파마는 흉터연고인 '메디폼 스카겔'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바르는 흉터연고로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작은 얼굴 흉터뿐만 아니라, 켈로이드성 흉터, 화상 흉터, 수술 후 흉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디폼 스카겔의 실리콘, 알란토인, 양파추출물, 비타민E에 속하는 토코페롤 성분은 효과적인 흉터 관리를 돕는다. 특히 실리콘 성분은 색소 침착과 흉터를 평평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다수의 흉터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1차 치료제로 추천하고 있을 만큼 효능이 입증돼 있다.
메디폼 스카겔은 CPX(씨클로펜타실록산)를 비롯한 5가지 실리콘 성분을 함유해 흉터를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겔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리면서 끈적임이 적고, 뾰족한 토출구로 작은 흉터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흉터는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이 어렵고 한번 생긴 흉터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메디폼 스카겔은 바른 직후부터 CPX 성분을 비롯한 총 5가지의 실리콘 성분이 흉터 부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울퉁불퉁한 흉터를 평평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메디폼 스카겔의 알란토인 성분은 가렵고 건조한 상처 부위 보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E(토코페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흉터 관리를 돕는다.
자외선 차단을 통해 흉터의 착색을 방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자외선은 피부 콜라겐층을 손상시켜 흉터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과다 생성되면 흉터 부위가 착색될 수 있다.
이에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흉터가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야 하는데, 메디폼 스카겔은 자외선 차단지수(SPF) 30으로 UV 차단이 가능해 자외선으로부터 흉터를 보호하여 착색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디폼 스카겔은 흉터 관리 효과가 입증된 의료기기 제품으로 켈로이드 흉터, 여드름, 수술 및 화상에 의한 흉터나 오래된 흉터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상처가 완전히 아문 후나 실밥 제거 뒤 흉터 부위에 아침저녁으로 1일 2회 사용하면 된다. 도포 후 빠르게 건조돼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정승희 한국먼디파마 브랜드매니저는 “메디폼 스카겔은 CPX 성분을 포함해 총 5가지 실리콘 성분으로 꽉 채워 흉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허가받은 의료기기 제품”이라며 “비스테로이드 성분이어서 온가족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광노화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하는 파인크로스 주식회사의 스킨케어 브랜드 샤이샤이샤이(shaishaishai)가 국내 최초 SPF 태닝로션인 ‘파지티브 선 태닝 워터리 크림’을 출시했다.
샤이샤이샤이는 광노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광노화 예방과 관련된 고기능 안티에이징 제품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로, ‘햇볕 아래 건강한 안티에이징 라이프’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건강한 여름 문화 확산을 위해 국내 최초로 SPF 태닝로션을 개발 및 출시했다. 신제품은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 입점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서핑, 골프, 테니스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라이프스타일이 정착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태닝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건강한 태닝 문화 조성을 위해 국내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SPF 태닝 로션을 만들게 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SPF가 포함된 태닝로션은 화상 등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UV-B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 태닝 시 선번을 막을 수 있다. 이를 위해 태닝 제품 유저인 서퍼들과 1년간의 품평을 통해 제품을 개발했다. 이들의 품평을 바탕으로 기존 태닝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