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미약품, 지속가능성(ESG) 리포트 2023년판 발간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6-08 13:19:45
  • 수정 2023-06-16 16:21:56
기사수정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 22일 아침고요수목원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발간된 한미약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ESG 리포트의 여섯번째 최신판이 업데이트됐다한미약품은 혁신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 모델을 집대성한 ‘2022-23 ESG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공식 홈페이지(www.hanmi.co.kr)에 게재했다고 8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2018년부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리포트라는 제목으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전세계적인 ESG경영 흐름에 발맞춰 타이틀을 ‘ESG 리포트로 변경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준으로 작성된 이번 ESG 리포트에는 환경(E)과 사회(S), 기업지배구조(G)를 중심으로 한미약품이 구축한 ESG경영 모델과 기조, 정책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R&D, 인권, 윤리와 준법, EHS(환경/보건/안전)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환경, 사회, 재무적인 영향을 동시에 고려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토대로 추출한 14가지 중대 이슈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들도 수록돼 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경영 기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방안, 인권실사 대비 등도 제시돼 있다. 한미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 커뮤니케이션 현황들도 담겨 있다.

 

이번 ESG 리포트를 검증한 한국표준협회는 한미약품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하면서 지속가능경영 모델을 고도화하고 있다외부에 공표되는 이번 리포트 발간을 통해 한미약품의 ESG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신뢰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의 ESG 리포트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 PDF 형식으로 제작돼 한미약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상단 ESG 메뉴로 들어가 ‘ESG 보고서를 선택하면 된다.

동국제약이 주관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포스터

 

동국제약은 오는 22일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참가 희망하는 20~50대 여성으로서 모녀, 자매, 친구 등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오는 15일ᄁᆞ지 동국제약 블로그의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동행캠페인은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국립수목원 등에서 진행됐다. 해를 거듭하며 동국제약의 대표 힐링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캠페인은 다리가 붓고 아픈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통해, 건강하게 다리를 관리하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돕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브랜드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전과 달리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가 가능하다. 아침고요수목원 탐방,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다양한 건강정보 공유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정맥순환장애 증상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서 정맥의 탄력 향상,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등의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개선해 준다. 생약 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바이오켐제약베트남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필수 기초 원료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쩐탄다오(Thanh Dao Tran) 호치민 의약학대학 학장(왼쪽 두번째부터),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 합성의약품 자회사 한국바이오켐제약의 송원호 대표가 지난 6일 베트남 현지에서 원료의약품 공동개발 협약을 맺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지난 6일 베트남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지난 6일 베트남 현지에서 필수 기초 원료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주요 원료 의약품 개발 및 실생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문지식과 원천기술을 공유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

 

계약에 따라 호치민 의약학대학은 기초 필수 원료의약품에 대한 자체 합성 원천기술을,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원료의약품 실제 합성 생산 및 제품 자료 분석 리소스를 공유하게 된다.

 

필수 기초 원료의약품 합성 생산 기술력은 코로나 19와 같은 위기에 대처해 국민 건강 증진 및 원료의약품의 수입 대체 효과를 낼 수 있다. 양측은 추가적으로 신규 시장 잠재 원료의약품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 합성의약품 자회사 한국바이오켐제약의 송원호 대표, 쩐탄다오(Thanh Dao Tran) 호치민 의약학대학 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강덕영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각자 가진 강점을 활용해서 제약산업의 씨앗과 같은 필수 기초 원료의약품 공동 연구개발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장래에는 원료의약품 합성 베트남 실제 생산수준까지 발전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최고 약학교육기관 중 하나인 호치민 의약학대학은 1947년 설립된 공립 약학대학으로 학장 및 부학장을 비롯한 다수의 교수진이 한국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일동제약, 인도네시아 수출 항고지혈복합제 드롭탑현지 론칭

 

일동제약과 인도네시아 칼베파마 로고

일동제약은 항고지혈 복합제 드롭탑정’(Droptop 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rosuvastatin/ezetimibe)을 인도네시아 1위 제약사이자 파트너인 칼베파마(Kalbe Farma)를 통해 현지 발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롭탑은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 효소를 저해하는 스타틴(statin) 계열 약물인 로수바스타틴과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는 에제티미브를 조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용 복합제이다.

 

앞서 일동제약은 칼베파마와 자사 드롭탑에 대한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수출을 진행한 상태이다.

 

수출 품목은 드롭탑정10/10mg과 드롭탑정10/20mg 2종이며, 칼베파마는 로제트(Rozet)’라는 현지 상품명으로 인도네시아 당국의 허가를 취득했다.

 

계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자체 개발·생산한 완제품을 칼베파마에 공급하고, 칼베파마는 인도네시아 현지의 병원 및 약국 등에 유통 및 판매한다. 칼베는 현지에서 로제트정 발매 기념 학술행사를 개최하는 등 신제품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칼베파마와 제휴 품목 다변화를 추진하는 한편 R&D 전략 및 신약 파이프라인과 관련한 협의 등도 이어갈 계획이라며 인도네시아는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최대 시장 중 하나로, 경제 규모와 성장성 등을 고려할 때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