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락토바이브’ 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5-30 09:53:48
  • 수정 2023-05-30 10:56:33
기사수정
  • 유한건강생활, 친환경 작물 헴프 활용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 론칭

동아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인 ‘락토바이브’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락토바이브는 동아제약이 개발한 유산균 2종(EPS DA-BACS, EPS DA-LAIM)을 적용했다. ‘EPS 특허 유산균’은 내산성, 내담즙성, 내췌장액성 등 장에 정착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통해 장 속 마이크로바이옴과 조화롭게 공생하는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다.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로셀의 핵심 균주와 동아제약 특허 균주를 배합했으며, 글로벌 특허인 ProbioCap 코팅 공법으로 장 속 내에서도 안전하게 유산균 생존력을 강화했다.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증진을 위해 아연, 셀레늄을 더했으며 전 제품에는 설계원칙인 ‘AIM FORMULA: 유익균 활성화(Activation), 근본적인 미생물 생태계 개선(Improvement), 유산균 안전성(Maintenance)’을 보증해 적용했다.


락토바이브는 4가지의 기능별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장건강과 면역강화의 ‘락토바이브 패밀리’와 ‘락토바이브 프로’,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이브 오랄 솔루션’, 추후 선보일 예정인 여성 질,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이브 지노 솔루션’이 있다.


락토바이브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런칭을 기념해 5월 30일 20시에 네이버 라이브쇼를 통해 최대 41%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장 속 미생물 생태계를 바로잡고, 장 건강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면역기능, 항산화 등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락토바이브를 출시하게 됐다”며 “락토바이브의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활력과 생기 넘치는 일상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건강생활, 헴프 화장품 '헤브아'

천연물 연구 기반 헬스&라이프 솔루션 전문 기업 유한건강생활이 친환경 작물인 헴프를 활용한 클린 뷰티 브랜드 ‘헤브아(Hevoir)’를 새롭게 론칭 한다고 30일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의 신규 브랜드인 ‘헤브아’는 ‘헴프(Hemp)’의 원료명과 다시 마주한다는 뜻의 프랑스어 ‘레브아(Revior)’의 합성어다. 헴프가 가진 잠재력과 가려져 있던 귀한 효능을 발견하고 천연물로서의 가치를 발견해 고객들에게 다시 마주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연구 개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헴프는 우리가 흔히 마약이라 부르는 물질 중 하나인 ‘대마초’ 즉 마리화나와는 성분이 전혀 다른 식물이다. 헴프는 전 세계적으로 산업용 대마 ‘그린러시’라 불리며 차세대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헴프의 꽃과 잎에 주요하게 함유된 CBD(칸나비디올) 성분 때문인데, CBD성분은 소아뇌전증, 알츠하이머, 파킨슨병과 같은 희귀질환 치료는 물론 아토피피부 및 항염 효과에도 뛰어난 효능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헴프는 유효 성분으로서 CBD에 대한 연구가 많을 뿐 CBD외에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유효한 효능과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대마는 본래 인류 역사와 가장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 식물 중 하나로 무려 50,000년 전부터 섬유, 식용, 약용,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다.


특히 헴프씨드(종자)는 세계 6대 슈퍼푸드로서 씨앗과 종자유는 식품으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헴프씨드 외에도 국내법에 따라 대마의 성숙한 줄기, 뿌리 역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유한건강생활은 일찍이 마약류 취급 학술연구자 허가를 취득해 헴프의 유효성분을 분석 연구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에 선정된 대표 기업 중 하나로 헴프 실증 사업에 연구를 하고 있다.


3년간의 선도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유한건강생활 천연물연구소에서는 헴프에서 합법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위인 헴프의 성숙한 줄기, 뿌리의 유용 성분이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함을 확인하고 헴프의 유효성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헤브아’ 브랜드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


유한천연물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원료인 헤브아렉스™는 헴프 줄기와 뿌리를 1:4의 황금비율로 찾아 완성했으며 이는 병풀추출물(시카) 대조군 대비 42% 더 빠르게 피부 수분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임상을 통해 확인된 차세대 진정 원료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헴프의 유효성분으로 익히 알려졌으나 국내에는 아직 사용이 금지된 CBD성분 외 국내 합법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위에서의 유효성분을 발견한 만큼 ‘헤브아렉스’ 원료의 독자 개발과 이를 주원료로 활용한 브랜드인 ‘헤브아’의 론칭은 대단히 뜻깊은 일”이라며 “기존 피부 진정에 유명한 어성초, 시카, 티트리를 넘아 피부 진정의 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