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GC녹십자, 당뇨병 치료제 ‘네오다파정’, ‘폴민다파서방정’출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4-12 11:01:59
  • 수정 2023-04-12 16:03:49
기사수정
  • 동국제약, 모나미와 협업해 '마데카솔X모나미 틴케이스 펜 세트'(문구류) 출시

GC녹십자는 네오다파정’ 5밀리그램과 10밀리그램, ‘폴민다파서방정’ 10/500밀리그램과 10/1000밀리그램을 출시,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다파정은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 성분의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이다. 특히 네오다파정5밀리그램은 다파글리플로진 저함량 제품으로 제2형 당뇨병 치료 시 용량 조절을 용이하게 한다.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은 SGLT-2 억제제로 신장에서 SGLT-2를 억제해 포도당의 재흡수를 감소시키고, 소변 배출을 유도함으로써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중등도나 중증 만성신질환을 동반한 경우를 제외한 모든 단계의 제2형 당뇨병에서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된다.

 

폴민다파서방정은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Metformin)성분이 결합된 복합제다. 메트포르민 성분은 간에서의 포도당 생성을 막고 장에서의 포도당 흡수를 감소시켜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을 개선하는 1차 선택 약물이다. 이 약은 메트포르민 복용에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환자에게 다파글리플로진을 병용함으로써 추가적인 혈당 강하 효과가 나타남을 입증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번 당뇨약 출시를 시작으로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1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아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이 한정 출시한 브랜드 하이브리드 복고풍 문구류 ‘마데카솔X모나미 틴케이스 펜세트’

 

동국제약은 국민 상처 치료제 브랜드 마데카솔과 국민 문구 브랜드 모나미를 융합한 마데카솔X모나미 틴케이스 펜세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신제품은 블랙·핑크·그린 잉크 색상의 모나미 153 볼펜 3종과, 블랙·레드 색상의 네임펜 2종이 하나의 세트로 기획됐다. 틴케이스 앞면은 마데카솔케어연고제품 사진과 광고에 등장하는 상처마법사를 귀여운 일러스트로 디자인했다마데카솔 연고가 들어가지 않은 문구류다.

 

완전 개방형의 틴케이스는 필통뿐만 아니라 미니 구급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필기구와 다양한 쓰임새의 틴케이스 구성은 활용도가 높아 선물용이나, 소장용으로도 적합하다. 신제품은 한정된 수량으로 현재 동국제약 팜스토어(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동국제약은 이번 컬래보레이션으로 매일 사용하는 필기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마데카솔 브랜드를 상시로 접하게 되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고, 한정 기획 상품을 출시해 희소성을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색다른 경험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50년이 넘는 세월에 각각 다른 분야에서 국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마데카솔(1970년 출시)과 모나미(1963년 출시) 브랜드가 만나, 소비자들에게 친근함과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을 추진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마데카솔브랜드는 마데카솔케어연고’, ‘마데카솔분말’, ‘복합마데카솔연고’, ‘마데카솔겔’, ‘마데카습윤밴드등으로 구성된 시리즈다. 상처 치료에 효과적인 식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을 함유해 상처 치유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주고 상처 치유 후에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도와준다.

 

한국화이자, 보건의료 전문가용 통합 디지털 정보 플랫폼 화이자프로론칭


한국화이자의 보건의료 전문가용 정보 플랫폼 ‘화이자프로’

한국화이자제약은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 강화 차원에서 보건의료 전문가를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 화이자프로(PfizerPRO)’12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화이자프로는 보건의료 전문가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채널과 포맷에 맞추어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이자 제품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비롯해 관련 질환정보, 해외 치료동향 등 다양한 의약학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품 관련 행사 및 컨퍼런스 정보 확인과 참여 신청도 화이자프로 내에서 바로 가능해질 예정이다. 전문 담당자와의 화상 미팅인 버추얼 커넥트(VCC, Virtual Connect)’도 해당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버추얼 커넥트는 의료진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데스크탑, 태블릿PC 등 원하는 디바이스로, 전문담당자와 진행하는 11 화상 미팅이다.

 

화이자프로는 글로벌 차원에서 마련된 통합적인 고객 소통 채널로서 전세계 동일한 디자인과 포맷을 갖추었으며, 고객 편의성에 기반한 UI 구성으로 직관적인 활용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각 사업부별로 운영하던 기존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 전사 차원의 통합 플랫폼으로 탈바꿈시켰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