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아제약, 여드름치료제 ‘애크논크림’ 출시 2년만에 판매 1위 … 시장점유율 37%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3-31 12:51:52
  • 수정 2023-04-03 18:50:34
기사수정
  • 여드름균 증식 억제 이소프로필메틸페놀 함량 3배 … 흉터치료제 ‘노스카나겔’도 판매 1위

동아제약은 여드름 및 뾰루지 치료제 애크논크림이 출시 2년 만에 외용 여드름 치료제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20207월 출시된 이 제품은 항염 효과를 발휘하고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이부프로펜피코놀과 항균 및 여드름균 증식을 억제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이 주성분이다. 

 

특히 이소프로필메틸페놀이 기존 뾰루지·여드름 치료제에 비해 함량이 약 3배 높아 뾰루지, 붉은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외용 여드름 치료제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늘어나며 입 주변과 턱 근처 등의 뾰루지 및 여드름 발생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며 전년 대비 28% 성장했다.

 

애크논 크림은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아이큐비아 기준 20224분기 외용 여드름 치료제 점유율 37%를 차지하며 출시 2년 만에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애크논 크림은 젊은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행태에 맞춘 디지털 미디어 광고와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홍보에 힘입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다.

 

동아제약은 오는 4월에 좁쌀여드름(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애크린 겔을 출시해 여드름 치료제 라인업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인 노스카나겔에 이어 뾰루지·여드름 치료제 애크논 크림까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해 감회가 남다르다애크논 브랜드를 여드름에 대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여드름을 간편하게 치료하고,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드름 치료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크논크림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수회 질환 부위에 바르면 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