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은 김영태 신임 병원장 취임에 따라 진료부원장에 박중신 산부인과 교수, 소아진료부원장에 최은화 소아청소년과(감염) 교수, 공공부원장에 임재준 호흡기내과 교수, 암진료부원장에 우홍균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행정처장에 최재철 현 행정처장, 의생명연구원장에 김용진 순환기내과 교수, 분당서울대병원장에 송정한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서울시보라매병원장에 이재협 정형외과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박 진료부원장은 1989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교육연구부장, 서울대 의대 교무부학장,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장 등을 거쳤다. 현재 서울대병원 산부인과장과 한국의학교육학회장, 대한산부인과학회 이사장, 대한의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최 소아진료부원장은 1990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감염관리센터장과 서울대 의대 통일의학센터 부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아시아소아감염학회장, 세계소아감염학회 이사,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임 공공부원장은 1994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호흡기내과분과장, 의료기관 윤리위원회위원장, 서울대 의대 의학교육실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 국가미래전략원 팬데믹 클러스터 책임교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 및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우 암진료부원장은 1990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장과 대외협력실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병원 중입자가속기사업단장과 대한방사선종양학회장 등을 맡고 있다.
연임된 최재철 행정처장은 서울대병원 총무부장, 기획예산팀장, 중앙공급과장, 신사업추진팀장,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이사 등을 지냈다.
김 의생명연구원장은 1992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대외협력실장과 의료혁신실장, 서울대 의대 기획부학장과 비전추진단장, 서울대 기획처장과 연구처장 등을 역임했다.
송 분당서울대병원장은 1988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분당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과 공공의료본부장,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과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진단검사정도관리협회장을 맡고 있다.
이 서울시보라매병원장은 1995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시보라매병원 진료부원장, 공공의료본부장, 정형외과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대한골다공증학회장, 대한척추외과학회 기초연구학회장, 한국생체재료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