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책사회
신풍제약, 수단 카르툼대 약학대 인재양성 장학금 수여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2-16 08:34:14
  • 수정 2023-02-16 11:38:20
기사수정
  • 한국화이자제약,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4 성료... SK케미칼, 의료인 참여 연계 치매예방 솔루션 기부

신풍제약은 지난 14일 수단제약법인‘GMC(GENERAL MEDICINES Company)’과 포스코 인터내셔널이 함께 미래 제약업 인재들이 교육 받고 있는 수단 카르툼대 약학대 재학생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카르툼대학교(University of Khartoum)는 수단 수도에 위치한 공립 종합대학교이다. 카르툼 약학대 재학생 중에는 우수인재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사정 등의 이유로 학비 마련이 힘들어 유급하는 학생들이 빈번한 상황이다.


신풍제약 수단 제약법인(GMC)의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된 이번 전달식은 장학금을 수여받은 20명의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향후 수단 제약법인(GMC)의 장학사업이 수단내에 새로운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단은 오염된 나일강물을 직접 사용하는 국민들이 주혈흡충, 기생충 등에 취약한 환경에 노출돼있어, 간폐디스토마치료제로 쓰이는 “디스토시드(Distocide)”의 생산 및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디스토시드정(Praziquantel 600mg)은 2013년에도 WHO(세계보건기구)와 간·페디스토마 치료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3년에 걸쳐 217만 불(한화 약 23억5천만 원)로 WHO가 구매해 예멘에 공급한 바 있다.


현재 수단제약법인에서는 간폐디스토마치료제 “디스토시드(Distocide)” 뿐만 아니라 말라리아치료제, 항생제, 고혈압치료제, 당뇨치료제 등의 제품을 판매 하고 있으며, 수단 내 상위 제약사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기존 공장의 현대화를 위해 신규 부지를 확보하기도 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노란단추 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는 ‘노란단추 캠페인’을 통해 1년간 조성된 기금을 지난 8일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외 지역 독거노인들의 겨울철 건강돌봄 지원을 위해 사용됐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가 2018년 디지털 영업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료진들이 카카오톡 채널, 이메일, 웹 심포지엄, 화상 디테일링 채널, 환자용 카카오톡 채널 ‘엔젤케어’ 이용안내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때마다 가상의 노란단추가 모이고,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소정의 기금은 매년 미래의 동반자재단을 통해 전국의 소외지역 복지관 및 요양기관 등에 전달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강민희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전무는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노란단추 캠페인을 통해 올해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는 매일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만성 염증성 질환 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도록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추구하는 한편,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프리 존스 미래의 동반자재단 이사장은 “4년 동안 지속적으로 한국화이자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노년층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의 AI기반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 시연

SK케미칼은 Pharma 사업부문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의학정보플랫폼 ‘스마트 키(Smart-Key)’와 연계해 치매 예방을 위해 기부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주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키는 코로나19 이후 제약사와 의료계가 점차 면대면 의학정보전달이 어려워짐에 따라 SK케미칼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의약 정보 플랫폼이다. SK케미칼은 영상을 시청한 의료인이 많은 지역 4곳을 선정해 해당 지역 데이케어센터에 IT 기반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인 ‘사운드마인드’를 기부할 예정이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 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2021년부터 스마트키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 SK케미칼은 앞으로도 의학 정보 플랫폼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의료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치매 문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기부하면 고위험군의 치매 발병을 예방하거나, 초기 경증 환자의 악화를 지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