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알피바이오, KGMP 적합 인증 획득으로 연간 생산능력 70% 증대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1-31 21:18:33
  • 수정 2023-02-13 23:02:38
기사수정
  • 경기도 화성시 마도공장 KGMP 적합 인정 획득 … 月 1억캡슐에서 1.7억캡슐 생산 가능

국내 연질캡슐 의약품의 50%를 생산하는 알피바이오는 202212월 말에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소재 마도공장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적합 판정을 받고 1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생산량인 월간 1억캡슐 대비 약 70% 이상 증가한 생산 능력을 갖춰 월간 총 1.7억캡슐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KGMP는 의약품 제조 관련 품질경영 시스템과 모든 활동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인증이 이뤄진다.

 

연질캡슐 성형용 빅점보머신(알피바이오 제공)

알피바이오는 이번 KGMP 획득 과정에서 기존 빅머신보다 생산량을 30% 늘린 빅점보머신을 총 4대 도입했다. 올해에는 마도공장의 생산량 증가에 따라 의약품 관련 기존 매출인 향남공장 월 45억원에 마도공장의 신규 매출 35억원을 더해 합계 월 매출 8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병대 마도공장 총괄 본부장은 마도공장 1층은 GMP 적합 판정을 받고 현재 가동에 들어갔으며, 이번 시설확충으로 생산능력을 최대로 늘려, 안정적인 생산과 수주 품목 확대로 공장 가동률이 높아져 매출에 힘을 더할 수 있게 됐다올해부터 높아진 생산력을 기반으로 알피바이오의 성장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피바이오는 지친 몸을 케어해주는 테라피 전문숍 몸센터’, 건강한 제철 먹거리 플랫폼 하늘맛등 다양한 건강문화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연질캡슐 유통기한을 36개월까지 연장하는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용 연질캡슐을 ODM, OEM으로 생산면서 국내 수요의 50%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감기약, 진통제에 사용되는 연질캡슐의 80%를 공급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