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 부회장 승진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1-09 08:31:35
  • 수정 2023-01-09 10:22:44
기사수정
  • GC셀, 최고기술책임자(CTO)에 김호원 박사 영입 … 한국로슈, Customer Partnership & Strategy 클러스터 총괄에 김주현 신임 디렉터 임명

일동제약그룹의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박대창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박대창 대표이사 부회장은 제물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약학대학에서 제약학을 전공, 학사학위와 약사면허를 취득했다.


1978년 일동제약(현 일동홀딩스)에 입사해 생산·영업·기획·전략·구매 등 회사의 주요분야를 경험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02년 상무이사에 오른 후 안성공장장, 생산부문장(전무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2018년 일동제약그룹 지주회사 일동홀딩스 사장으로 취임해 회사를 이끌어 왔다.


김호원 박사, GC셀 최고기술책임자(CTO)

GC셀이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임상 부문 강화에 나선다. GC셀은 최고기술책임자(Chief Technology Officer, CTO)로 김호원 전 K2B 테라퓨틱스 최고과학연구책임자(Chief Scientific Officer, CSO)를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김호원 신임 CTO는 서울대 약대 학사학위, 석사(면역학)학위를 마치고 미국 UCLA의대에서 생화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스템전트(Stemgent), 오리진(ORIG3N), 스템셀 테크놀로지(STEMCELL Technologies) 등 글로벌 바이오텍에서 세포치료 연구를 주도했다. 최근까지 미국 보스턴에 소재한 바이오텍 회사 K2B Therapeutics의 공동 창업자이자 CSO로 항암제 개발을 주도했다.


GC셀 관계자는 “김호원 신임 CTO는 mRNA의 세포 리프로그래밍, 세포분화, 만능줄기세포 등 세포치료제 개발 및 기획 경험이 풍부해 향후 NK, T 등 면역세포치료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의 새로운 이정표를 써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현 신임 디렉터, 한국로슈 CPS 클러스터 총괄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최근 Customer Partnership & Strategy 클러스터 총괄로 김주현 디렉터를 임명했다고 9일 밝혔다.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옴니채널 파트너십 전략을 수립하고 전사적인 커머셜 역량을 개발하는 Customer Partnership & Strategy 클러스터를 이끌게 된 김주현 디렉터는 미국 시카고 대학교 부스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2001년 한국 존슨앤존슨메디칼 입사 이후 북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괄과 존슨앤존슨 비전의 커머셜 엑설런스 총괄을 역임했다. 이후 2017년부터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주현 디렉터는 의료기기, 만성질환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서 지속적인 커머셜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로슈가 더욱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한다는 의지다. 


김 디렉터는 “환자, 고객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더욱 혁신적인 환자 중심 에코시스템을 조성하는 전략을 개발해 한국로슈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