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국제약, 2022년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 시상 … 인천서구리틀야구단 등 선정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12-13 10:38:29
  • 수정 2022-12-13 18:51:30
기사수정
  • 보령, ISO 37301‧37001 통합 인증 획득 … 전사적 ESG경영 집중, 부패방지경영 맟 규범준수경영 통합 인증

동국제약은 한국리틀야구연맹(회장 유승안)이 12일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한 ‘2022 리틀야구 우수팀 시상식’에서 ‘마데카솔 대상’ 1개팀(인천서구리틀야구단)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영등포구주니어야구단, 남양주시리틀야구단)을 시상하고,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야구용품들을 전달했다. 


아울러 한국리틀야구연맹으로부터 리틀야구 선수들이 꿈을 키우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동국제약은 2011년부터 매년 전력 강화 훈련 및 국제 대회를 치루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으며, 2019년부터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 7월에는 2016년에 이어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도 후원했다.


동국제약이 시상하는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은 최근 3년간 국내 대회 4강 이상 진출팀 중 국내 대회 성적, 팀 운영 및 관리 실태, 리틀야구 발전을 위한 시즌 기여도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유승안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은 “10년 넘게 꿈나무 육성을 통해 리틀 야구 발전에 기여해 주신 동국제약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는 뜻에서 감사패를 드린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어린 선수들이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리틀야구연맹과 협의해 다방면으로 후원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 수익금으로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한국초등골프연맹 등을 통한 스포츠 꿈나무 육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이 튼튼 사업’,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 어린이 봄나들이’, 녹색어머니회 구급가방 지원, 국립공원공단 ‘산행안전 캠페인’ 등을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두현 보령 대표(오른쪽)이 12일 서울 종로구 원지동 본사에서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원장으로부터 ISO 37001 및 ISO 37301 인증서를 받고 있다.

보령(구 보령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원장 이원기)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12일 서울 종로구 원남동 보령 본사에서 장두현 보령 대표와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에 나서고, 모든 법률 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표준이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이 뇌물 또는 부패에 방지에 관한 수칙을 담고 있다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은 한 발 더 나아가, 조직이 따라야 할 준법 경영 방침이 명시됐다.


내부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기업에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관리에 대한 사후심사도 매년 진행된다.


보령은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37001)을 도입한 이후, 매년 지속적인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을 갱신해왔다. 보령은 이번에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까지 획득하게 되면서, 회사 윤리 및 준법경영 체계가 글로벌 수준임을 인정받게 됐다.


그동안 보령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부서인 CP운영팀을 중심으로 수시로 CP위원회를 진행하며 위법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예방 활동을 진행 등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아울러 부패방지·컴플라이언스 지침 및 실사에 필요한 방침을 제공하는 보령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내부고발시스템 운영, 팀 단위 자체 내부심사, 전 임직원 대상 윤리경영 워크숍 실시 등 준법경영 내재화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보령은 올해를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전사적으로 ESG경영 시스템을 내재화 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번 통합 인증을 계기로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