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이하 한국존슨앤드존슨)가 자사의 바르는 탈모치료제 ‘로게인5%폼에어로졸(미녹시딜)(이하 로게인폼)’의 폼(foam) 제형 특성을 강조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 ‘칙칙톡톡’을 2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 영상은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탈모치료 관리에 있어 로게인폼만의 ‘폼’ 제형 특장점 및 손쉬운 사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폼을 짜서 머리에 톡톡 바르면 되는 로게인폼만의 손쉬운 ‘칙칙톡톡’ 사용법과 더불어, 탈모를 겪는 현대인이 일상에서 경험했을 법한 에피소드를 담아 공감을 자아낸다.
영상은 머리를 감다가 한 움큼 빠진 머리카락을 보며 허탈해하는 모습,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각종 음식을 물리도록 섭취하는 모습, 미용실에서 빗에 묻어 나온 머리카락에 아연실색하는 모습 등 탈모로 인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한다. 특히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고민이 아닌 모두의 고민으로, 남녀 모두가 사용 가능한 미녹시딜 외용제 로게인폼의 탈모치료 효과를 소개하고 있다.
로게인은 미 FDA 최초 승인을 받은 미녹시딜 오리지널 브랜드다. 로게인폼은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 개선 효과가 검증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다., 로게인폼은 국내에서 7월 기준 작년 동월 대비 120% 성장을 나타내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 미녹시딜 외용제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로게인폼은 폼 타입의 제형으로 액상 제형 대비 흘러내림이 없고 빠르게 흡수된다. 특히 미녹시딜 ‘폼 제형’ 탈모치료제는 액상형 대비 전달율이 약 3.4배에서 5.4배(2시간 경과 기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따갑거나 가려움 등의 증상은 완화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 같은 사용편의성과 특장점을 바탕으로 액상형 대비 폼 형의 소비자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셀프케어 사업부 김한나 그룹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탈모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전 연령에 걸쳐 고민거리로 떠오르고 있다”며 “꾸준한 치료가 중요한 탈모에 있어서, 보다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검증된 탈모 치료 방법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치료제의 사용편의성은 탈모 치료 성공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로게인폼의 특장점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해 보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로게인폼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Rogainefoam로게인폼 )에서 오후 3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