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양대 생명과학기술원 차세대 mRNA 백신개발 업무협약 체결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03-30 09:14:42
  • 수정 2022-03-30 16:11:22
기사수정
  • 유전체 분석 진단 전문기업 디엑스앤브이엑스와 고성능 분석 플랫폼 설치 사용 협력

한양대 생명과학기술원(원장 배상철, 이하 HY-IBB)은 지난 29일 한양종합기술원(HIT) 6층 회의실에서 유전체 분석 및 진단 전문기업 디엑스앤브이엑스(대표 박상태)와 차세대 mRNA 백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엑스앤브이엑스는 HY-IBB에 초고속 염기서열 분석기 넥스트식(NextSeq)’와 차세대 고성능 분석 플랫폼 노바식(NovaSeq)’의 설치 및 사용을 협력하기로 했다.

 

배상철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교수(한양대 생명과학기술원장)“HY-IBB 주요 연구사업 중 하나인 차세대 mRNA 백신 구조체 연구에 유전체 분석 및 분자진단으로 유명한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참여해 기쁘다차세대 mRNA 백신 개발은 물론 향후 원천기술 사업화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태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한양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HY-IBB와 차세대 바이오 기술연구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다양한 유전체 분야 및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연구를 수행해 기술협력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과학대학, 의과대학, 공과대학 교수진 80명으로 구성된 HY-IBB는 바이오산업원천기술 확보 및 신약과 백신, 분자진단, 스마트 헬스·의료기기, 유전자치료제, 혁신 바이오소재, 바이오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료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개원했다.

 

초대 배상철 HY-IBB 원장은 한양대 석학교수로 류마티스질환 정밀의료기술 개발과 관련 중개, 임상분야 연구를 수행하는 류마티즘연구원의 리더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정회원이며, 대통령자문 의료선진화위원회 의료연구개발전문위원, 보건복지부 각종 의약분야 및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위원, HT포럼 운영위원 등 국가 보건 분야에서 중추적 활동을 해왔다.

 

국외 SCI 등재 530여 편의 논문 등의 뛰어난 연구업적을 바탕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대한의학회 분쉬의학상, 한양대 백남석학상 등 많은 수상 성과를 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