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는 우정바이오와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뉴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술 및 사업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해 CDMO로서 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구 파트너이자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서 공동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뉴원이 보유한 최상의 제약 기술·임상 노하우·전문 인력·네트워크와 우정바이오신약클러스터의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양사의 핵심 역량을 보유한 제뉴원 중앙연구소와 우정바이오신약클러스터는 모두 제약∙바이오 특화 산업단지인 경기 동탄에 위치해 있다. 해당 산업단지는 연구벤처,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며 이번 MOU를 시작으로 지역 내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미연 제뉴원 대표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제뉴원은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 도약해 보다 긴밀하고 전문적인 파트너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