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연일 확산되면서 성장기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늘지 않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줄어든 야외활동으로 비만, 게임중독에 대한 우려와 함께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 불균형’에 대한 고민 역시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꾸준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영양소는 매우 많지만 그중 칼슘은 ‘바른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보통 칼슘은 뼈에 좋은 영양소라는 인식이 대부분이지만 근육의 수축과 이완, 신경전달물질의 분비 등 여러 영양소의 대사작용에 관여하고 있어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더불어 적정량의 칼슘 섭취는 음식으로만 채우기엔 어려움이 있어 추가적인 보충이 필요하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의 줄어든 야외활동은 면역력과 활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면역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제약사들은 성장기 어린이의 ‘바른 성장’에 중요한 칼슘·홍삼·비타민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된 어린이 건기식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일동제약, 어린이 건기식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 출시
일동제약은 자사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의 신제품으로 아이들 건강을 위한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를 출시했다.
마이니 면역 홍삼 시리즈는 △마이니 면역 홍삼젤리 △마이니 면역쑥쑥 홍삼젤리 △마이니 면역 앤 브레인 홍삼진액 등 3종으로 구성돼 국내산 6년근 홍삼에서 추출한 유효성분 '진세노사이드'가 들어 있어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니 면역 홍삼젤리'와 '마이니 면역쑥쑥 홍삼젤리'는 오렌지 농축액, 망고 농축액이 함유된 젤리 형태로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아이들의 성장을 고려한 성분들이 함께 들어 있다.
함소아제약,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함소아 키온’ 출시
함소아제약은 성장기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뼈 건강 츄어블 영양제 ‘함소아 키온’을 선보였다.
‘함소아 키온’은 식물성 해조칼슘과 동물성 유청칼슘, 최근 각광받고 있는 어골칼슘까지 ‘트리플 칼슘’을 총 300 mg 함유했다. 여기에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을 2:1로 해 뼈 형성을 위한 이상적 비율을 맞췄고 칼슘의 체내 흡수 촉진 도움을 위해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까지 함유해 칼슘 흡수 효율을 높였다.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함소아 키온’은 22년 함소아 한의원에서 축적한 아이들의 바른 성장 연구결과와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학교생활을 앞둔 아이, 편식이 심한 아이, 칼슘 보충 등 성장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에프앤디넷 락피도, 어린이 건기식 ‘칼마앤디 아이쑥쑥’ 출시
에프앤디넷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피도는 성장기 어린이의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칼마앤디 아이쑥쑥’을 출시했다.
‘칼마앤디 아이쑥쑥’은 어린이의 성장에 필요한 필수영양소 칼슘·마그네슘·비타민 D를 고르게 함유했다. 또한, 3~5세 아이들의 칼슘 체내 요구량이 증가하는 성장기 특성을 고려해 트리플 칼슘(덴마크산 동물성 유청칼슘·영국산 식물성 해조칼슘·국내산 꼬막칼슘)을 제품에 담았다.
‘칼마앤디 아이쑥쑥’은 귀여운 코알라 모양으로 사과, 파인애플, 망고가 믹스된 과일 맛이 나며, 하루 2정 섭취로 간편하고 맛있게 트리플 영양소를 모두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