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티센바이오팜, 미래과학기술지주로부터 5억원 시드 투자 유치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01-18 11:40:41
  • 수정 2022-01-18 11:40:56
기사수정
  • 배양육 제작 기술 개발 ··· 식용 바이오잉크 3종도 자체 개발

티센바이오팜은 미래과학기술지주에서 시드 투자 5억원을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티센바이오팜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기능성 생체 재료와 살아있는 인공 장기를 개발한 한원일 대표와 한양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풀스택 개발자 권영문 대표가 함께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티센바이오팜은 3D 바이오프린팅으로 간․신장․피부 등 이식용 인공 장기를 개발하던 기술을 배양육에 집약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부위에 대한 고깃결과 마블링이 구현된 배양육 제작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결과 고깃결과 마블링이 구현된 배양육을 현재 연구실 수준에서 ㎏ 단위로 생산할 수 있고 대량 생산 수준에서는 5만배 이상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작 기술을 확보했다. 제작 기술은 티센바이오팜의 원천 기술로써 이미 국내외 특허 출원이 완료됐다. 추가로 배양육 및 식물성 대체육의 대량 생산 제작 방식에 적용할 수 있는 100g당 400원 안팎의 식용 바이오잉크 3종을 자체 개발했으며 식용 바이오잉크의 원료를 다양화해 배양육·식물성 대체육의 고품질화 및 고영양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원일 티센바이오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고깃결과 마블링이 구현된 배양육과 식물성 대체육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제조 시스템을 자체 개발할 것”이라며 “배양육과 관련된 여러 요소 기술을 확보하고 최적화하는 데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