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승용 보라매병원장, 제3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 선출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1-14 10:18:02
  • 수정 2022-01-14 14:04:03
기사수정
  • 김한겸 고려대 의대 명예교수, 해양수산부장관 공로상

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 병원장이 13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5차 대한수련병원협의회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제3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수련병원협의회는 전공의 수련을 맡고 있는 전국의 수련병원장들이 모여 정보 공유를 통해 양질의 수련교육 제공과 적정 수련환경을 만들어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12월 출범한 단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평가 개선 방안을 주제로, 전공의 수련교육, 수련환경평가 실무에 대한 제언과 수련환경평가 개선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이후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정승용 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교육실장, 교육부학장을 거쳐,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기획조정실장과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수행하며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임기의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정승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공의 수련 교육의 질적인 성장을 이뤄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임기 동안 전국 수련병원의 수련환경 개선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승용 회장은 국내 대장암 분야 권위자로서, 1989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국립암센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주요 보직을 거치며 지난 20215월 제20대 보라매병원장으로 취임했다.

 



김한겸 고려대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명예교수가 대한극지의학회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해양수산부장관 공로상을 수상했다.


김한겸 명예교수는 "극지의학은 혹한과 활동범위가 제한된 특수 상황에서 인간의 정신적, 생리학적 변화에 대한 연구 및 극지의학 미생물 등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미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극지 연구원들의 건강 수호와 학문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한겸 고려대 의대 병리학교실 명예교수.(고려대의료원 제공)


특히 2014년 남극 제2기지인 장보고 과학기지가 완공되며 극지 연구에 대한 새로운 전기가 마련된 이후, 세종기지, 장보고기지, 아라온호에서 축적된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극지연구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크게 공헌했다.


한편 장보고기지는 우리나라가 지난 1988년 세종 과학기지를 건설한 지 26년 만에 완공한 두 번째 남극기지이자 남극대륙 내륙에 조성한 첫 기지이다.2012년 말부터 2년에 걸쳐 2차 공사가 진행돼 2014년 2월부터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