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광약품, 사노피 ‘아프로벨 제품군’ 영업·마케팅 확장 ··· 올해부터 종합병원까지 커버
  • 설동훈 기자
  • 등록 2022-01-04 11:28:06
  • 수정 2022-01-04 23:24:51
기사수정
  • 엔지켐생명과학, JPM 헬스케어 참가 ··· CRIOM 치료제 성공적 2상 발표 예정 ··· 빅파마 1대1 미팅 쇄도

부광약품은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와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ngiotensin ll receptor blocker, ARB) 계열 고혈압 치료제 ‘아프로벨정'(성분명: 이르베사르탄)’과 ‘코아프로벨정'(성분명: 이르베사르탄 + 하이드로클로로치아지드)의 영업·마케팅 및 판매 파트너십을 전 채널로 확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부광은 사노피와 2020년 1월부터 두 제품의 영업·마케팅 및 판매를 공동 진행해 종합병원은 사노피가, 병의원급 의료기관은 부광약품이 담당해왔다. 이번 계약으로 부광은 올해 1월부터 기존 병의원은 물론 종합병원에서 본격적인 판촉활동에 들어간다.


아프로벨은  ARB 계열의 이르베사르탄 성분 혈압강하제다. 고혈압뿐만 아니라 당뇨병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당뇨병성 콩팥병에 임상적 근거를 갖추고 있는 게 강점이다. 또 이뇨제와 복합한 코아프로벨을 통해 병용요법이 필요한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인 혈압 강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품목군의 2020년 연간 처방실적은 UBIST 기준으로 200억원대에 이른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사노피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에 힘입어 아프로벨과 코아프로벨의 영업·마케팅 및 판매 범위를 종합병원까지 확대하게 됐고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할 것 "이라며 “이번 계약 확대로 두 제품의 순환기 분야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엔지켐생명과학 로고

엔지켐생명과학은 오는 10~13일 진행되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빅파마 등과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Chemoradiation Induced Oral Mucositis, CRIOM) 치료제에 대해 약 30건에 달하는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4년 연속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엔지켐생명과학은 미국 투자 전문 매체인 ‘데이터사이트(Datasite)’와의 사전 인터뷰를 마치고 13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1)’를 통해 CRIOM 치료제인  ‘EC-18’ 의 미국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CRIOM 치료제의 미국 임상 2상 시험을 완료했으며 해당 적응증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중 가장 우수한 결과를 확보했다.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1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혁신신약지정(BTD)’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엔지켐생명과학은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대규모 기술 수출을 적극 추진 중이다.  


엔지켐은 올해 상반기 중 FDA와 협의해 임상 3상에 필요한 프로토콜 디자인을 마치고 IND(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을 할 계획이다. 향후 CRIOM 치료제의 임상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FDA에서 BTD로 지정되면 지금까지 치료제가 나오지 않은 CRIOM 환자들에게 ‘EC-18’이 유일한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빅파마 및 탑티어 투자자 30곳과 미팅이 예정돼 기술수출에 대한 협의는 물론 전략적 투자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