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나리니는 스틱 타입 흉터 치료제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새로운 스틱 타입의 흉터 전문 의료기기로 임상으로 흉터 개선 효과가 입증된 더마틱스® 울트라와 같이 실리콘 성분의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이 있어 흉터관리와 자외선으로부터 흉터 보호를 동시에 해준다. 실리콘과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실리콘은 많은 흉터 치료 가이드라인 논문에서 1차 치료 성분으로 추천되고 있다.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마케팅 담당자는 “자외선은 흉터를 더 진하게 착색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흉터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데 더마틱스® 스카플러스 스틱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외부 활동 중에 자외선에 노출되는 얼굴이나 몸의 흉터 관리에 편리하다”며 “또한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흉터 케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한뉴팜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디뉴(DiNU : define nutrition)’에서 ‘파라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라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이중캡슐 제형을 적용한 제품으로 ‘캡인캡’ 기술을 적용했다. 유산균을 담은 캡슐을 장용 코팅으로 감싸고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캡슐로 한 번 더 감싼 캡슐 속에 캡슐을 넣은 제형이다.
내 캡슐에는 다니스코사의 특허 유산균 4종(La-14·Lpc-37·Lp-115·BI-04)과 장정착률이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균은 물론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배양물(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사균체(파라바이오틱스)까지 캡슐에 모두 담았다. 사용된 유산균은 여러 임상 연구를 통해 효능이 입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효능을 나타내는 균수를 모두 투입했다.
외 캡슐에 사용된 뉴질랜드산 골드키위분말은 기존 정제된 프리바이오틱스와는 차별화되어천연 키위 자체를 그대로 분말화 시킨 것으로 식이섬유는 물론 유용한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유용성분을 함께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동결건조키위분말 섭취 시 장내 유익균 증식이 되는 점이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디뉴 파라오틱스에 적용된 이중캡슐 기술이 시차를 두고 위와 장에서 붕해됨에 따라 성분이 적절한 부위에 작용하는 유산균 효과 극대화했다”며 “기존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제형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향후에도 dual-release 기술을 적용해 기능성 원료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