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메드트로닉코리아-대한심혈관중재학회 분지병변연구회(KBC), 상호업무협약 체결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11-15 11:37:29
  • 수정 2021-11-15 11:37:45
기사수정
  • 전문 교육시설 지정 ··· 분지병변 의학 발전·의술 향상 기여 기대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산하 분지병변연구회와 함께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edtronic Innovation Center, 이하 MIC)’를 분지병변 전문 교육시설로 지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내 최초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 술기 교육센터인 MIC를 분지병변 의료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시설로 운영하고 분지병변의 진단 및 치료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분지병변에 대한 의학 발전과 의술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심장혈관 두 줄기가 겹치는 곳에서 발생하는 분지병변은 재발률과 시술 중 합병증 발생률이 높은 병으로 알려져 있다. 병변의 정확한 파악이 어렵고 시술 시 다른 혈관이 눌리거나 좁아질 수 있어 전문적인 의료 술기 교육 및 숙련된 치료법 습득이 매우 중요하다. 


구본권 분지병변연구회장은 “고난도의 술기 교육이 필요한 분지병변에 있어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분지병변 치료와 의학 수준을 높일 기회”라며 “메드트로닉의 혁신적인 의료기술 교육센터(MIC)에서 의학 교육에 박차를 가하며 분지병변 치료 부문 발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승록 메드트로닉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가 분지병변연구회와 함께 국내 분지병변 술기 및 의학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드트로닉은 앞으로도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과 연구를 지속하고 의료인 교육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분지병변 전문 교육시설로 지정된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는 2013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연 국내 최초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 술기 교육센터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