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감염병 예방 질병관리청장상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08-26 10:34:29
  • 수정 2021-08-26 16:13:39
기사수정
  • 대동병원, 질병관리청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표창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이 ‘2020년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에 선정, 질병관리청장상을 수상했다.  


대전성모병원은 의료관련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참여병원으로서 감염병의 발생신고 및 예방활동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전파 방지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전성모병원은 또한 체계적인 보고 시스템을 통해 질병의 발생 추이를 관찰하고 질병의 집단 발생, 유행 확인 등 예방 관리 활동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2016년부터 현재까지 대한의료관련 감염관리학회에서 운영하는 중소병원 감염관리네트워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감염관리실무자 교육과정을 통해 대전‧충청지역 내 의료기관 감염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하는 등 감염병 교육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대동병원 전경.

대동병원은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에서 주관한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포상’ 의료기관에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은 지난 1년간 의료 현장에서 의료관련감염병 예방 및 감염률을 낮추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의료기관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서 의료진의 노고를 치하함과 더불어 국민보건 향상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직접 주관해 실시하였다.


대동병원은 지난해 2월 국내 코로나19 감염자가 10명이 넘어서자 신속하게 감염병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지역 의료기관의 모범을 보였다. 또한 부산지역 첫 번째 확진자 및 사망자가 원내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에서도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추가 감염 확산을 막는 등 감염병 예방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산병원-경기도 교육청, 병원학교 운영에 대한 MOU 체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26일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지원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병원학교는 병원 내에 설치된 파견학급 형태의 학교로, 장기 입원이나 지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학업 기회를 부여하고 또래 관계를 유지시켜 주며 학습 및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7월 2021년 보건복지부 공공어린이 재활병원 지정사업기관으로 선정된 일산병원은 어린이 재활 분야의 선도의료기관으로서 치료와 교육을 병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장애아동의 건강권과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병원 학교 운영을 계획하였다.


이에 일산병원은 경기도 교육청과의 상호 협력 아래 장애아동의 치료, 교육, 일상생활이 통합적으로 관리되는 환자와 가족 중심의 포괄적 어린이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