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고려대 알레르기면역연구소,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컨설팅 진행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08-03 11:22:47
  • 수정 2021-08-03 15:39:56
기사수정
  • 의정부을지대병원, 외과 온라인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고려대 의과대학 알레르기면역연구소(연구소장 유영)가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는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실내공기 중 생물학적 유해인자로 인한 호흡기계 과민성 질환,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연구소는 실내공기를 분석해 공기중 유해 미생물의 분포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해 국민보건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8월부터 진행되며, 실내공기질 무료측정을 원하는 일반가정집 혹은 식당, 카페,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사업장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컨설팅 담당자(010-4424-9030)에게 신청자의 이름, 주소, 연락처를 문자로 보내면 되며, 컨설팅뿐 아니라 소정의 선물도 함께 증정한다.



‘외과 온라인 개원의 연수강좌’ 포스터.

의정부을지대병원(병원장 윤병우)이 오는 7일 ‘외과 온라인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의정부시의사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강의 당일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강좌는 의정부을지대병원 윤병우 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중환자의학 △상부위장관 △갑상선·내분비 △간담췌 △대장항문 등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사전 등록은 6일(금)까지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다. 연수 평점은 강좌 참여 시간에 따라 최대 5점이 부여된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외과 송병주 교수는 연수강좌에 대해 “의정부시의사회와 함께 진료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외과 영역의 최신지견과 진료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의료 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내 병의원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승용 보라매병원장, 복지사각지대 해소 'SOS 챌린지' 동참

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 원장.

 정승용 서울시보라매병원 원장이 3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SOS(Save Our Seoul)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SOS 챌린지는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주변 이웃을 ‘살펴보고, 찾아보고, 알려주고, 지켜주자’는 취지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모든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서울시의회에서 처음 시작됐다.

최근 김경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의 추천 지목을 받은 정승용 보라매병원장은 3일 SOS 챌린지를 상징하는 피켓을 든 사진을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정승용 원장은 “최근 빈발하고 있는 아동학대와 각종 폭력사건들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 이웃에 대한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때”라며 “대표 공공의료기관인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권 향상을 위한 공공의료사업을 적극 수행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대목동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 실험실’ 1차 참여기업 공모

이대목동병원 전경.

이대목동병원
(병원장 유재두)이 ‘감염병 특화 개방형 실험실’ 1차 참여기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대목동병원은 2일 병원 내 감염병 관련 임상전문가(임상의사, 간호사)와 병원 인프라를 연계해 감염병 관련 창업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업모집 공모를 진행한다.  

 이대목동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감염병 특화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 주관기관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제품 개발 및 연구를 위해 △개방형 실험실 전담 인력 구성 △차별화된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 구성 △병원 내 임상의사와 기업 공동 창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주 및 협력 지원대상 기업은 보건의료 분야의 창업 7년 미만 중소‧벤처기업으로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 △제품 개발 시 사회‧경제적 기여가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 △기타 주관기관(병원)의 특화분야 및 사업 계획에 부합되는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 △보건의료 분야의 창업예정 기업(선정 후 6개월 이내 창업) 등이다. 지원기간은 올 7월부터 12월까지로 매년 연차 활동평가 후 심사를 통해 최대 2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일부터 18일까지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