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오는 9월 2일 오후 5시 30분 ‘경기 남부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합동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 백신의 알레르기 이상반응과 대처방법(분당차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미애 교수) △코로나 백신의 혈전증 관련 혈액학적 이상반응(방수미 분당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약물에 의한 폐질환(조은정 부산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신경과에서 흔한 약물 이상반응(윤정한 아주대병원 신경과 교수) △항결핵제의 부작용과 발생 현황(정수지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약물 유발성 아나필락시스의 역학과 기전(김성렬 용인세브란스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 총 3개 세션 6개 강의를 진행한다.
경기 남부 권역에서 약물 이상반응 관리의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세 곳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약물 이상반응 관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약물 이상반응 예방 및 관리 방법 등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약물 이상반응에 관심 있는 의료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8월 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Gge87Kci)으로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2평점, 한국병원약사회 2평점, 수원시 약사회 2평점, 용인시 약사회 2평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