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국가서비스 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1-07-09 10:01:45
  • 수정 2021-07-11 15:10:29
기사수정
  • 국립암센터, 13일 킨덱스서 고양평화의료포럼 개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이하 강남센터)가 ‘2021 국가서비스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에서 2년 연속 선정됐다.   


'2021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가치, 소비자만족, 커뮤니케이션 등 항목을 정량화해 각 부문별로 한 해 동안 널리 사랑 받은 서비스를 선정하는 상이다.


강남센터는 서울대학교병원의 축적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2003년 개원한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시스템이다.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진단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개인별 미래 건강을 예측해 폭넓은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의료서비스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최근 강남센터는 검진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스마트 전산시스템 ‘가드프로’를 구축하고, 상담에 활용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드프로’는 고객의 복약력, 기왕력, 가족력 등 개별적인 위험 요소와 진료 이력, 검진 이력, 표준 진료지침 및 상담 교수의 추천검사 등을 분석하여 최적의 검진프로그램을 제시하는 알고리즘 기술이다. 이를 통해 상담 간호사의 숙련도에 따른 개인 편차는 줄이고, 실시간으로 검진항목을 제시하며 재진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고양평화의료포럼 포스터.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고양시 및 고양시정연구원과 공동으로 7월 13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고양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제2회 고양평화의료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1부 기조연설에서는 △통일 의료를 위한 남북한 보건의료협력 및 통합(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과 △평화공동체를 향한 남북한 보건의료 교류협력 활성화(통일연구원 고유환 원장)에 대해 발표한다.


2부 세미나에서는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이 좌장을 맡고 △북한이탈주민으로 살펴본 북한주민의 건강문제와 개선방안(국립암센터 김열 혁신전략실장), △독일과 북한의 의료협력(한스자이델재단 한국사무소 베른하르트 젤리거(Bernhard Seliger) 대표), △남북보건의료 격차해소를 위한 보건의료 협력방안 (고려대학교 윤석준 보건대학원장)과 △평화보건의료 미래를 향한 바이오클러스터 구축: 한반도평화의료교육연구센터 중심으로(서울의대 통일의학센터 문진수 소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3부에서는 전우택 연세대 교수를 좌장으로 통일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정책 연구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녹색병원, 서울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위탁운영


녹색병원이 7일부터 서울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의 위탁운영에 들어갔다.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녹색병원은 7일부터 성남 분당구 국립국제교육원에 마련된 서울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의 위탁운영을 맡았다.  


최근 델타변이바이러스에 의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서울시는 경증환자를 수용, 관리하기 위한 생활치료센터를 확대하고 있다.


임상혁 녹색병원 원장은 “올해 3월 초까지 약 3개월간 중랑구 생활치료센터를 위탁 운영한 경험을 살려 이번에도 서울시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맡게 됐다”며 “비상 재난상황이 조속히 정리될 수 있도록 공공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 웅진군 내 자월도서 의료봉사


가천대 길병원 등 3개 의료기관, 웅진군 내 자월도서 의료봉사


가천대 길병원 봉사단이 인천 옹진군 자월도에서 의료봉사에 참여했다.

인천광역시 권역책임의료기관인 가천대 길병원은 8일 인천보훈병원, 인천의료원 등 지역 내 공공의료기관들과 옹진군 내 자월면 자월도를 찾아 주민 건강관리 서비스에 나섰다. 


이정남 가천대 길병원 공공의료본부 본부장(외상외과)과 인천보훈병원 김영찬 병원장 등 봉사단 20여 명은 이날 오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자월도로 향했다. 


봉사단은 주민자치회관에 임시 진료소를 꾸리고 자월도 및 인근 섬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날 하루 건강상담 및 진료를 실시했다. 길병원은 암예방 상담(지역암센터) 및 폐기능검사(호흡기공공전문진료센터), 마취통증의학과 통증조절 주사 등을 시행했다. 인천보훈병원은 비뇨의학과 진료와 치매선별검사를, 인천의료원은 건강상담 및 예방교육을, 옹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증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상담을 시행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