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우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가 미국심장학회에서 창간하는 ‘JACC Asia’저널 부편집장에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JACC Asia’는 초대 편집장으로 중국 절강대학교 제2부속병원 심혈관센터 지엔안 왕 교수를 선정하고, 한·중·일 심혈관질환 전문의 중 국가별 한 명을 선정해 부편집장에 임명했다.
박덕우 교수는 관상동맥질환의 약물치료를 비롯해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PCI) 및 관상동맥 우회술·좌주간부 질환 스텐트시술·경피적 대동맥 판막시술(TAVR)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박덕우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는 “JACC Asia의 편집위원 및 동아시아 지역의 연구 저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아시아 인구에 초점을 맞춘 심혈관 건강 분야의 중요한 연구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아시아 환자를 위한 심혈관질환 치료법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JACC Asia’는 현재 동아시아 지역 심혈관질환 전문의를 포함하는 편집위원회 구성을 마무리 중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원고 출판을 시작할 예정이다.
◯…백민석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임상연구조교수가 ‘2020년 강남세브란스 강사학술상’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수상은 최용준 호흡기내과 임상연구조교수, 박준영 정형외과 강사에게 돌아갔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임상연구 및 학술적 발전에 기여한 강사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최우수학술상 1명, 우수학술상 2명(내과계 1명, 외과계 1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