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한양행·성균관대, 바이오산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9-06-05 17:22:25
  • 수정 2020-09-24 15:59:44
기사수정
  • 공동연구·기술 및 인적자원 교류 …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YUHAN 신약개발 트랙’ 개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왼쪽)과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이 5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5일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건강 증진을 위한 포괄적 전략적 제휴를 맺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뇌질환 관련 공동 연구개발 등 신약개발 협력체계 구축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사회공헌산업 공동개발 및 추진 등에 협력하고 중장기적으로 포괄적·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바이오산업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은 유한양행이 진행하는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확대 전략 중 하나로 이뤄졌다. 이에 양측은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진행한다. 미래 유망 신산업 분야의 창의리더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인 ‘YUHAN 신약개발 트랙’과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는 게 핵심이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두 기관이 가진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바탕으로 뇌질환을 비롯한 바이오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성균관대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 사장과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을 비롯해 유한양행 조욱제 경영관리본부장, 김상철 R&D본부장, 김재교 글로벌전략부문장, 오세웅 부연구소장, 성균관대 이태협 상임이사, 유홍준 부총장, 정규혁 대학원장, 신완선 기획조정처장, 이동환 법인국장 등이 참석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