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 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에서 우위를 보여 브랜드 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아로나민은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모두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며 “브랜드 충성도 면에서 가격 대비 가치·독특성·활동성·신뢰성 등을 보는 이미지 항목과, 향후 구입 의향·타인 권유 의향·구입 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구입 가능성 항목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 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광고·학술·마케팅·사회공헌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2018년10월~2019년1월, 총 225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1만2000명이 직접 참여해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