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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 4년만에 매출 2배↑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8-12-10 10:47:41
  • 수정 2019-11-12 04:3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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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기구 조달시장서 독감·수두백신 점유율 1위 … 연간 백신 수출액 1억달러 넘어서

GC녹십자가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기념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난 7일 개최됐다. 이 회사는 관세청 수출입신고서 기준으로 최근 1년간(2017년 7월~2018년 6월) 2억148만달러의 수출액을 기록했다. 2014년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4년 만에 해외 매출규모를 2배 늘리며 다시 수상했다.

지난 10년간 이 회사의 수출실적은 약 5배로 늘었다. 혈액제제 중심이던 수출품목에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백신을 추가하며 실적이 급증했다. UN 조달시장에서 다국적 제약사들을 제치고 독감백신과 수두백신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유엔연구사업소(UNOPS) ‘조달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UN 조달시장에서 한국 전체 의약품수주액의 40%가 GC녹십자 실적으로 국제공공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에 2009년 800만달러였던 이 회사의 연간 백신 수출실적은 최근 1억달러를 넘어섰다. 혈액제제 부문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우진 해외사업본부장은 “기술력과 생산체계를 바탕으로 공공시장의 입지를 유지하고, 개별 국가 시장으로 루트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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