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기능식품·화장품 원료 분야 협력 … 디스커버리 플랫폼·발효기술 등 연구 시너지효과 기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콜마비앤에이치가 발효기술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의 공동개발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일동홀딩스 본사에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신개념 원료개발을 위해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공동연구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미생물 및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디스커버리 플랫폼, 발효기술 등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상용화 및 제반 업무수행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미생물 발효기술과 콜마비앤에이치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소재 관련 기술이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4중코팅기술, 발효기술 등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 및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등의 원료를 생산하고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민관 합작회사이자 제1호 연구소기업이다.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기능성식품 신소재 및 다양한 제형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