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약박물관은 지난 3일부터 오는 8월 19일까지 생명갤러리에서 팝아티스트 이동기 씨와 ‘해쉬태그’(Hashtag) 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개관을 기념해 특별전으로 마련됐다.
이 작가 작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토마우스 시리즈’뿐 아니라 ‘버블’, ‘더블비전’, ‘드라마 시리즈’, ‘절충주의 시리즈’ 등 25년 동안 발전해온 그의 작품 스펙트럼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해쉬태그(#)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호로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을 연결한다. 해쉬태그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관련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에게 콘텐츠가 보여진다.
이동기 작가는 “해쉬태그가 ‘개인적인 연결고리’를 넘어 다양한 형태의 문화 현상이나 사회적 현상으로 발전해 현대예술작품의 주제로 다뤄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전을 통해 관객들과 우리 시대의 화두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이 음성군청과 함께하는 산업관광 사업의 하나다. 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음성군 내 기업과 생산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