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의 자매제품으로 중노년층, 유아, 어린이를 위한 신제품 3종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 ‘지큐랩 베베’, ‘지큐랩 키즈 츄어블정’ 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나이가 들면서 장에 주로 분포하는 비피더스균 수가 감소한 중노년층을 위한 식품이다. 비피더스균 중심으로 유익균 100억마리가 들어 있다.
지큐랩 베베는 유아를 위한 식품으로 유익균 10억마리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주원료다. 이밖에 초유분말, 오메가3지방산의 한 종류인 DHA(도코사헥사에노익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스틱형 포장에 딸기 맛의 분말 형태로 유아에게 먹이기 간편하다.
지큐랩 키즈 츄어블정은 어린이를 위한 딸기맛의 씹어먹는 정제로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 10억마리의 유익균과 아연이 주원료로 들어 있다. 이밖에 초유분말, 비타민B·C 등이 추가됐다. 기존 어린이용 제품인 ‘지큐랩 키즈’와 같이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활용한 4가지 디자인으로 포장됐다.
회사 측은 “지큐랩은 4중코팅 특허기술이 적용된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로 2015년 처음 출시된 이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라인업 추가로 소비층을 다양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