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국머크, ‘대장암 인식 개선 캠페인’ 18일 개최
  • 정종우 기자
  • 등록 2016-03-21 18:50:06
  • 수정 2016-03-23 18:59:49
기사수정
  • 질환 예방·진단법, RAS 바이오마커 테스트 주제로 강연 열려

한국머크는 세계대장암협회(GCCA)가 지정한 3월 ‘대장암 인식 개선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사내에서 대장암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대장암 예방 및 진단법, RAS 바이오마커 테스트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열렸다.

RAS 바이오마커 테스트는 전이성 대장암 종양 내 유전자를 쉽게 찾는 방법이다. 의사가 환자에 대한 최적의 치료법을 선택하도록 도와 대장암 진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회사 직원들은 지난 7일 파란색 옷을 맞춰 입고 하루 동안 일하는 ‘블루데이 이벤트’를 실시했다. 지난 11일에는 대장암과 관련된 주제로 퀴즈 이벤트도 열었다.

울로프 뮨스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사업부 부서장은 “전세계 3위의 높은 대장암 발병률을 기록한 한국에서 대장암 인식 개선 캠페인은 의미가 있다”며 “이 캠페인이 한국 사회 전체로 퍼져 대장암 발병률을 낮추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