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최근 대전광역시 KT인재개발원에서 라이프사이언스 비즈 마케팅 부문 임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상반기 마케팅 임파워먼트(Empowerment)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00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내 제약업계 대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바이오신약의 해외시장 진출이 예상되는 상황에 각 마케팅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2016년 마케팅 계획 △고객감동을 위한 제안 △각 본부 별 사업계획 등 올해 목표와 세부 실행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법규준수(CP, Compliance)팀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구성원 교육도 실시됐다.
올해 SK케미칼은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관련 부문을 마케팅 1~3본부, 백신마케팅본부 등 4개 사업부로 새롭게 편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