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LG생명과학 5가 혼합백신 ‘유펜타’, WHO 사전심사제 승인 획득
  • 정종우 기자
  • 등록 2016-02-11 16:48:15
  • 수정 2016-02-16 18:11:26
기사수정
  •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B형간염·뇌수막염 예방 … UN 산하기관 국제구호 입찰 자격

LG생명과학은 국내 기술로 처음 개발한 5가 혼합백신 ‘유펜타’(Eupenta inj)가 최근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제(Pre-Qualification, PQ)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UN 산하기관인 유엔아동기금(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UNICEF)과 미주보건기구(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 PAHO) 등이 주관하는 국제구호 입찰에 참여하고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유펜타는 5세 미만 영유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5개 질병(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간염, 뇌수막염)을 동시에 예방한다. 제조기술이 고난도인 데다 검증된 원료를 확보하기 어려워 WHO PQ 승인을 보유한 업체는 전세계적으로 6개 기업에 불과하다. LG생명과학은 지난해 필리핀에서 영유아 600여명을 대상으로 3상 임상시험을 실시해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WHO PQ 승인으로 UN 산하기관의 대규모 혼합백신 국제 입찰에 참가할 예정”이라며 “남미, 아시아, 중동 지역에 대한 개별적 수출을 확대하고 연간 4000억원 규모의 5가 혼합백신 국제입찰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차세대 백신사업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6가 혼합백신, 폐렴백신 등 국제 입찰시장용 백신의 임상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개량형 혼합백신과 신규 폐렴백신 등 프리미엄 시장용 백신도 개발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