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상처·힘줄 인대손상 치료 효과 … 스테로이드제제·비스테로이드성항염제 사용 줄여
안국약품·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재생약물 ‘리쥬비넥스주’
안국약품은 해양 바이오 전문기업 파마리서치프로덕트와 조직재생약물 ‘리쥬비넥스주(성분명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 Polydeoxyribonucleotide, PDRN)’의 프로모션을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해 10월 제품 독점 공급 계약을 채결했다. 제품은 이탈리아 마스텔리와 기술 협력으로 ‘플라센텍스주’를 국산화한 것으로 체내 주입 시 세포의 특정수용체에 선택적인 결합해 항염증작용 및 조직 재생효과를 보임으로써 피부상처, 힘줄·인대 손상 등 근골격계질환에 효과적이다.
PDRN은 인체 세포 합성과정에서 존재하는 안전한 물질로 스테로이드제제 및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줄기세포와 혈소판풍부혈장(platelet·rich plasma, PRP)에 비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어진 안국약품 대표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기술과 안국약품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리쥬비넥스주의 성공적인 발매와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정상수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대표는 “리쥬비넥스주는 조직재생효과와 우수한 안전성을 갖춘 만큼 더 많은 임상근거를 마련해 근거중심 마케팅을 펼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