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외 건강상식 공유 소통 창구 … 기념 이벤트로 1600명 참가, 2500개 댓글 달려
대웅제약의 비타민 영양제 ‘임팩타민’
대웅제약은 최근 비타민 영양제 ‘임팩타민’ 공식 블로그가 개설 1년만에 누적 방문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로그는 지난해 7월 오픈했으며 비타민을 비롯해 각종 건강상식을 공유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피로도가 높은 3040 세대를 위해 일상과 접목된 콘텐츠로 방문객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제품 구입이 가능한 약국의 위치에 대해 즉각적인 답변을 줘 단순한 정보 제공 채널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를 기념해 지난 24일까지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다. 7만여명이 방문해 1600여명이 참가했으며 2500개의 댓글이 게시됐다.
임팩타민 마케팅을 담당하는 홍민아 과장은 “임팩타민 블로그는 단순히 제품만 소개하는 곳이 아니다”라며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은 기존 영양제보다 활성이 높은 벤포티아민이 함유돼 5~10배 함량이 높다. 일반의약품으로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약효를 경험한 복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