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공지, 정보공유, 부서관리, 일정공유, 채팅, 무료통화 등 서비스 통해 소통과 협업 활성화 기대
대웅제약은 직원간 소통과 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전용 앱 ‘베어톡’을 개설했다.
대웅제약은 직원간 소통과 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인 ‘베어톡’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 임직원을 위한 전용 소통 앱으로 ‘스마트 워크 플레이스’를 추구하고 있다. 일상업무에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통방식을 접목해 회사의 공지 및 정보 공유는 물론 부서별 그룹관리, 일정공유, 채팅, 무료통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들로 접속도 가능한 베어톡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베어톡의 가장 큰 특징은 그룹 단위의 소통이다. 그룹은 ‘대웅그룹’ 소셜과 ‘자율그룹’ 소셜로 구분된다. ‘대웅그룹’ 소셜은 모든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소속돼 있는 회사 대표 소셜로 회사의 주요 소식과 공지사항을 공유한다. ‘자율그룹’ 소셜은 업무효율, 친목도모 등을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생성하는 그룹이다.
‘자율그룹’은 자유로운 커뮤니티 생성 및 운영이 가능해 직원들간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또 게시글에 ‘좋아요’ 클릭을 통한 공감 표시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어 조직원 간 정서적인 유대감 강화에도 장점이 있다. 이 회사는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달 15~26일 베어톡 서비스 활성화에 힘쓰기 위해 사내 이벤트를 개최했다.
베어톡 운영 담당자는 “베어톡의 도입으로 직원들에게 통신비용 절감, 비상 연락체계 구축, 조직 내부 소통 활성화 등 다양한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베어톡 활용을 적극 유도해 임직원간 소통에 장애물이 없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어톡이라는 이름은 지난 3월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한 명칭으로, 총 325명이 설문에 참여해 곰톡, 곰끼리, 베어랑 등의 후보들 중 49%의 득표율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