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장기어린이에 ‘텐텐’ 추천 … 성인은 ‘제텐비’·‘한미백수오’ 도움돼
한미약품의 어린이 영양제 ‘텐텐’·성인영양제 ‘제텐비’·건강기능식품 ‘한미백수오’
한미약품은 3일 추석을 맞아 어린이영양제 ‘텐텐’, 성인영양제 ‘제텐비’, 건강기능식품 ‘한미백수오’ 등 명절 맞춤형 선물을 소개했다.
텐텐은 어린이성장제로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뼈와 치아발육에 도움된다. 방부제와 타르색소가 없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딸기맛으로 구성돼 약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제텐비는 피로회복, 에너지대사 활성화,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과 항산화작용을 촉진하는 비타민C·E가 함유됐다. 분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도 포함돼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중년 여성에게 좋다.
한미백수오는 백수오 복합추출물과 감마리놀렌산을 혼합한 기능식품으로 여성의 갱년기증상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이다. 대표 성분인 백수오 복합추출물(Estro-G100)은 백수오, 속단, 당귀 등 천연 식물성 소재로 제조됐다. 백수오는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생약으로 갱년기 대표 증상인 질건조, 안면홍조, 수면장애, 우울감 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은 가족 건강과 화목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기회”라며 “연령대를 고려한 3종 제품은 친척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제품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의약품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선주파수 식별 장치(RFID)카드가 부착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