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중앙대 내과학교실, ‘13회 개원의 연수강좌’ 9월 14일 개최
  • 정종우 기자
  • 등록 2014-08-20 13:45:56
  • 수정 2014-09-17 14:47:01
기사수정
  • 현장진료에 도움되는 프로그램 구성 … 조보연 교수 ‘한국의 사찰문화’ 특강 열려

중앙대 의대 내과학교실이 주최하는 ‘2014년 제13회 개원의 연수강좌’ 포스터

중앙대 의대 내과학교실은 다음달 14일 오전 9시부터 중앙대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2014년 제13회 내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눠 현장진료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1세션에선 △최창환 소화기내과 교수 ‘하복부 통증의 감별’ △최재철 호흡기내과 교수 ‘쉽고도 어려운 결핵의 진단’ △최성호 감염내과 교수 ‘당뇨발 감염: 최선의 항생제 선택’ △원호연 교수 ‘흔히 만나는 말초동맥질환들’의 순서로 발표가 이어진다.

2·4세션은 △최상태 류마티스내과 교수 ‘골관절염’ △신승용 순환기내과 교수 ‘심방세동’ △오형철 소화기내과 교수 ‘고령자의 췌담도질환’ △김선미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불면증’ 등의 강연이 열린다.

5세션에서는 △황진호 신장내과 교수 ‘소변검사’ △홍정용 혈액종양내과 교수 ‘고령자의 혈액검사’ △안화영 내분비내과 교수 ‘무증상 갑상선 기능이상’ 등을 통해 진료검사 활용법을 논의해본다.

3세션에는 조보연 내분비내과 교수가 ‘한국의 사찰문화’란 주제로 특강한다.

사전등록은 중앙대 의대 내과학교실 홈페이지(http://www.cauhim.com)에서 다음달 6일까지 받는다.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5점)과 대한내과학회 평생교육연수 평점(5점)이 부여되며 교재 및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