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대웅제약, ‘씨콜드’ 여름 감기 초기 대처에 효과적
  • 현정석 기자
  • 등록 2014-08-18 19:30:33
  • 수정 2014-08-21 18:28:28
기사수정
  • 비타민B와 비타민C 함유해 감기에 효과적… 주·야간용 구별돼 편리

태풍과 비로 잠시 더위가 주춤하다 다시 찌는듯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대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져 여름감기가 더욱 극성을 부리고 있다.

실내에서는 냉방기기를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감기와 유사한 냉방병에 걸릴 수 있다. 우리의 몸이 주변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세균에 의해 오염돼 감기에 걸릴 수도 있다.

여름철 물놀이도 감기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물놀이 도중 자칫 여름감기에 걸릴 수 있어 어린 아이나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는 체온 유지를 위한 여벌 옷을 비롯해 감기약 등을 챙기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차가운 물에 장시간 들어가 있으면 갑작스러운 체온 변화 등으로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갑작스런 콧물이나 기침 등의 감기 증세가 나타난다면 신속하게 감기약을 복용하는 게 좋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로 체력과 면역력이 낮아져 자칫 감기 증상이 빠르게 악화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감기약을 선택할 때는 체력 증진과 초기 감기 대응에 효과적인 비타민B 비타민C가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대웅제약의 종합감기약 ‘씨콜드플러스 정’, 코감기약 ‘씨콜드플러스 노즈정’, 목감기약 ‘씨콜드플러스 코프정’

대웅제약은 ‘씨콜드플러스’ 정이 비타민 B가 1일 약 60㎎, 비타민C가 1일 500㎎ 함유된 비타민 감기약으로 초기 감기에 효과적이라고 18일 밝혔다.

면역기능 강화와 함께 각종 감기 증상을 줄여주는 비타민B와 비타민C를 함유해 여름 감기의 초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산화하기 쉬운 비타민의 특성을 고려해 국내에선 유일하게 비타민 성분과 감기약 성분을 분리한 이층정 기술을 사용했다. 보통 감기약은 3~5가지 이상 성분이 있는데 콧물, 재채기 증상을 줄여주는 성분은 증상을 호전시키는 대신 졸음을 오게 하는 부작용이 있다. 이 제품은 카페인이 소량 첨가된 주간용과 카페인을 빼 숙면을 돕는 야간용으로 제품이 구분돼 시간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복용할 수 있다.

씨콜드플러스 정은 종합감기약(씨콜드플러스 정), 코 감기약(씨콜드플러스 노즈 정), 목 감기약(씨콜드플러스 코프 정)의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최여주 대웅제약 씨콜드 담당은 “여름철 물놀이나 냉방기기 등으로 인해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씨콜드플러스 정은 비타민B·비타민C와 감기약을 동시에 복용할 수 있어 빠른 감기 증상완화와 회복과 체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