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가톨릭대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 19일 충주서 ‘아동·청소년 건강체험 한마당’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7-17 19:16:25
  • 수정 2016-02-18 03:51:26
기사수정
  • 건강 측정·신체활동 체험·쿠킹쇼 등 통합 프로그램으로 비만해결 방안 제시

가톨릭대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이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충주시 실내체육관에서 ‘SeeMe5와 함께 건강을 재고, 배우고, 맛보고 즐기자’를 주제로 아동·청소년 건강체험 한마당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건강과 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선 오는 8월에 오픈할 예정인 ‘SeeMe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홍보도 이뤄진다. 

행사는 △건강측정코너 △자세측정코너 △신체활동 체험코너 △영양정보 전시 및 체험코너 등으로 운영된다.

건강측정 코너에서는 인바디(Inbody) 및 혈압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신체상태 및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전문가 상담이 현장에서 이뤄진다.
자세측정 코너에선 정적·보행시 자세균형을 평가하는 전문장비 게이트뷰로 참가자의 자세를 측정하고, 결과에 따라 바른 자세를 위한 운동을 지도한다.
신체활동 체험코너에서는 가정·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및 택견을 배울 수 있다.
영양정보 전시 및 체험코너에선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요리전문가가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시식할 수 있는 ‘쿠킹쇼’가 진행된다.

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연구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비만해결 통합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비만은 당사자뿐만 아니라 부모와 지역사회 등 사회가 전반적으로 인식을 개선해야 성공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는 인식에 바탕하고 있다. 사업단은 충주시, 충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성공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윤건호 가톨릭대 사회문제해결형 기술개발사업단장(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확한 건강측정, 신체활동, 영양관리 등이 통합적으로 이뤄질 때 아동·청소년 비만 해결이 좀더 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BT(Biological Technology)와 IT(Information technology)를 융합한 ‘SEE ME5오픈 통합플랫폼’이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의 슬로건은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는 충주시’”라며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환경에서 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