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종근당,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키즈 오페라’ 상반기 공연 마무리
  • 현정석 기자
  • 등록 2014-06-12 10:19:15
  • 수정 2014-06-13 17:30:27
기사수정
  • 충남대병원, 전남대병원, 영등포복지관, 자양초교 등 전국 병원 및 소외계층 찾아가 호응

지난달 8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종근당이 후원한 ‘키즈 오페라’ 공연을 한 어린이 환자가 즐겁게 관람하고 있다.

종근당은 지난 11일 고려대 구로병원 공연을 마지막으로 4월부터 시작된 ‘키즈 오페라’ 상반기 공연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키즈 오페라는 서울 광진구 소재 자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충남대병원, 전남대병원,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1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하반기 공연은 12월에 분당서울대병원, 부산대병원 등에서 실시된다. 올해엔 공연 대상을 투병 중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평소 문화생활이 어려운 장애아동과 저소득 지역의 어린이들로 확대했다.

키즈 오페라는 종근당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시작한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다. 그랜드오페라단이 유명 오페라와 영화, 뮤지컬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했다.

이 공연은 꼬마요정이 노래를 들려줘야 열매를 맺는 소리나무를 선물 받은 뒤 노래를 불러줄 사람을 찾아 나서면서 벌어지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악기를 다루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이 마련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페라 공연을 늘려 더 많은 어린이들이 문화예술 혜택을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근당과 한국메세나협회는 2012년부터 ‘종근당 예술지상’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미술작가 지원에 적극 나서는 등 문화예술 나눔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